
‘보릿고개’ 배터리업계, 美 구금사태로 ‘수주공백 장기화’ 우려
미국 조지아주 한국인 근로자들의 대규모 구금 사태 이후 국내 배터리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업체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가뜩이나 글로벌 전기차 캐즘(수요 정체)으로 ‘보릿고개’나 다름없는데 그나마 정상 진행 중이던 사업이 차질을 빚으며 수주 공백 장기화를 걱정하고 있다. 14일 배…
- 2025-09-16
미국 조지아주 한국인 근로자들의 대규모 구금 사태 이후 국내 배터리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업체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가뜩이나 글로벌 전기차 캐즘(수요 정체)으로 ‘보릿고개’나 다름없는데 그나마 정상 진행 중이던 사업이 차질을 빚으며 수주 공백 장기화를 걱정하고 있다. 14일 배…
현대차는 자사 모터스포츠 팀 ‘BRC 현대 스쿼드라 코르세’가 호주 테일럼 벤드에 위치한 더 밴드 모터스포츠 파크에서 열린 2025 TCR 월드투어 5라운드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이번 대회에 출전한 ‘더 뉴 아반떼(해외명 엘란트라) N TCR’이 경주를 펼…
롯데쇼핑이 2030년까지 베트남에 복합 쇼핑몰 2, 3개를 새로 열겠다고 밝혔다. 롯데쇼핑은 해외 사업 확장과 리테일 테크 중심의 신사업을 키워 2030년까지 매출 20조3000억 원, 영업이익 1조3000억 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송파구 시그니엘 서울에서…
■ 이마트24, 신세계푸드 손잡고 프리미엄 버거 출시이마트24가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상품 콘셉트부터 맛, 제조까지 3개월간 전 개발 과정에 참여해 만든 편의점 맞춤형 프리미엄 버거 2종을 17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버거는 ‘더블비프치즈버거’와 ‘블랙페퍼더블버거’로 두 제품 모두…
한화그룹이 매년 주최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27일 열린다. 한화는 15일 “세계불꽃놀이축제가 27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라며 “2000년부터 시작해 올해 26번째를 맞이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불러 모으는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2025년 월드 엑스포 개최지인 일본 오사카를 방문해 일본 경제계와 연대를 다졌다. 15일 대한상의는 “오사카에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참관단’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참관단에는 최 회장과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위원장, 부산, 대구…
기아가 2025년식 모델 대비 트림 종류와 편의사양을 늘린 ‘The 2026 카니발 하이리무진’(사진)을 15일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연식 변경 모델에는 기본 옵션이 강화됐다. OTT 기능이 탑재된 21.5인치 대형 모니터가 모든 트림에 기본 장착된다. 선택할 수 있는 편의사양도…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9월 2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구매 시점이 빠를수록 혜택이 크다. 9월 19일까지 행사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최대 100만 원 상당의 롯데상품권 또는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9월 20일부터 26일까지는 최대 …
여행업계가 ‘영올드(Young old·젊은 노인)’를 겨냥한 ‘프리미엄 여행’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구매력이 있으면서도 편안한 여행을 추구하는 중장년층의 수요를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하나투어가 내놓은 하이엔드 맞춤여행 브랜드 ‘제우스 월드’가 대표적이다. 제우스 월드 여행…
혼자 사는 노인이 늘어나면서 이들의 일상생활과 정서 교감, 건강 관리를 도울 수 있는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돌봄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로봇과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이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다. 정부도 8월 AI 복지·돌봄 혁신 추진단(TF)을 출범하며 디지털 돌봄과 AI 활용…
Q. 은퇴자 A 씨(70)는 배우자와 공동명의로 된 10억 원대 아파트에 살고 있다. 하지만 별도로 모아 놓은 금융자산이 충분하지 않아 고민이 크다. 자녀들에게 경제적 도움을 받지 않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던 중 주택연금의 존재를 알게 됐다. 주택연금이 노후 생활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영화에 등장했던 남산, 북촌을 구경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고 라면, 김밥을 먹는 쇼트 콘텐츠들이 인기 동영상으로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방문객은 역대 최고를 기록했…
■ 한투운용, ‘주주환원’ 목표전환 펀드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주주 환원 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주주환원레벨업목표전환’ 펀드를 내놓는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기업의 높은 이익 지속성, 우량한 재무구조, 자기자본이익률(ROE) 등을 고려해 20∼…
서울시가 광화문 앞 의정부지 역사유적광장에서 6일(토)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3시 20분∼4시 반에 전통무예 시연 행사를 펼친다.의정부지 전통무예 시연 행사는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후 5∼6월 17회 행사에 약 1만 명의 시민이 모였다. 조선시대 최고 행정기관인 의정…
르네상스의 인상주의부터 제2차 세계대전 이전의 모더니즘에 이르기까지. 서양 미술사 600년을 조망하는 특별전이 오는 11월 서울을 찾는다.문화콘텐츠 전문기업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는 올해 100주년을 맞은 미국 샌디에이고 미술관과 공동으로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
충북 영동군과 국립국악원 영동분원 설립 추진위원회는 지난 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국립국악원 영동분원 설립을 위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영동분원 설립의 당위성과 시대적 역할을 공유했다.김종규 한국박물관협회 명예회장과 신영희 국가무형유산 판소리 보유자의 축사로 시작한 기자간담회는 정…
서초구(구청장 전성수)의 서초3동 예술어린이공원은 단순히 놀이터라고 하기엔 무언가 색다른 점이 있다. 어린이들의 놀이 공간 옆으로 어르신들의 신체 활동을 돕는 시니어 놀이기구, 건강 트랙 등이 갖춰져 있는 것.이곳은 서초구가 초고령화와 저출산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공공의 역할을 모색…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재개한다. 길고양이 중성화(TNR)란 △길고양이를 포획 틀로 붙잡아(Trap) △중성화 수술을 한 후(Neuter) △다시 제자리 방사(Return)하는 사업으로, 도시 생태계에서 사람과 길고양이가 공존하기 위한 인도적인 길고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