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장서 고객 집, 무인 주행으로 찾아간 테슬라
27일(현지 시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기가팩토리에서 막 완성된 은색 ‘모델Y’ 한 대가 공장을 조용히 빠져나왔다. 운전석과 조수석이 모두 비어 있는 이 차량은 스스로 교통 상황을 분석하며 교차로와 신호등을 능숙하게 통과했다. 고속도로 진입 후 시속 72마일(약 116km)까지 속도…
- 2025-06-30
27일(현지 시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기가팩토리에서 막 완성된 은색 ‘모델Y’ 한 대가 공장을 조용히 빠져나왔다. 운전석과 조수석이 모두 비어 있는 이 차량은 스스로 교통 상황을 분석하며 교차로와 신호등을 능숙하게 통과했다. 고속도로 진입 후 시속 72마일(약 116km)까지 속도…
“출생 시민권이라는 ‘사기극(hoax)’이 타격받았다.” 부모의 국적 및 시민권 취득 여부에 관계없이 미국에서 태어난 모든 출생자에게 자동으로 미 시민권을 부여하는 ‘출생 시민권(Birthright Citizenship)’을 금지하는 정책이 미국 50개 주(州) 중 텍사스, 플로리다주…
독일에서 전시 공간을 찾지 못해 약 4년을 떠돌던 평화의 소녀상이 28일(현지 시간) 독일 본 여성박물관에 설치돼 제막식을 열었다. 1981년 설립된 세계 최초의 여성 박물관인 본 여성박물관은 소녀상이 여성 인권과 역사 바로 세우기의 상징성을 지닌다고 판단해 설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경영지원국장 제현인 △디지털콘텐츠국장 현영복 △경영지원국 부국장(총무부장 겸임) 양수웅 △콘텐츠비즈국 〃 정승훈 △디지털콘텐츠국 〃 김상훈(영상미디어부장 겸임) △기획조정부장 손선영 △인사교육〃 고봉준 △콘텐츠사업〃 이훈석 △디지털사업〃 신선균 △디지털콘텐츠〃 이준삼 △동…
27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메트로폴리탄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아메리칸 발레시어터(ABT) ‘지젤’ 공연에서 주인공 지젤 역을 맡은 서희 수석 무용수(39)가 ABT 입단 20주년을 맞아 관객으로부터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올해 창립 85주년을 맞는 ABT는 러시아 마린…
워런 버핏 미국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사진)이 60억 달러(약 8조1800억 원)어치의 자사주를 게이츠재단과 가족 관련 자선 단체에 기부했다. 27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버핏 회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버크셔해서웨이 주식 1236만 주를 자선 단체에 기부했다. 빌 게이츠 …
◇김용길 씨 별세·광국 프로축구 울산 HD 대표이사 부친상=29일 경기 고양시 국민건강보험공단일산병원, 발인 7월 1일 오전 7시 031-900-0444 ◇김정국 씨 별세·김영윤 남북물류포럼 대표 영욱 운남보이차 대표 영희 영주 씨 모친상·박석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장모상=29일 서울…
농업인으로 변신한 배우 황석정이 MC 박경림과 배우 예지원, 가수 육중완을 수국이 만개한 농장으로 초대한다. 황석정은 11년 전 마지막 연애담과 가장으로 살아온 무게감으로 공황장애를 겪은 사연, 힘든 시절 식물로 위로받았던 이야기를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16일 오후 인천 서구 검단의 한 사거리. 차량용 신호등은 빨간불, 보행자 신호등은 녹색불인데 대형 화물차가 일시정지도 안 하고 ‘쓱’ 비보호 우회전을 했다. 그러자 뒤에 따라오던 다른 대형 화물차 한 대도 똑같이 일시정지를 하지 않고 우회전을 했다. 15분 뒤에 나타난 또 다른 화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접경지에 병력을 대거 집결시키며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유럽 주요국은 이런 러시아에 맞서기 위해 대인지뢰 금지 협약을 줄줄이 탈퇴하고 무기 조달 또한 강화하고 있다.우크라이나 매체 키이우인디펜던트 등에 따르면 올렉산드르 시르스키 우크라이나군 총사령관은 27일 러시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이 핵무기 개발에 나선다면 또 공격할 것”이라고 27일 경고했다. 최근 미국과 이스라엘의 거듭된 공습에도 이란의 핵 역량이 여전하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재차 군사 개입 가능성을 시사한 것이다.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은 “이란 핵…
스티븐 조스트 주일미군 사령관(사진)이 올 3월 발족한 일본 자위대의 통합작전사령부를 통해 “주일미군의 능력과 권한이 확장될 것”이라고 27일 아사히신문 기고를 통해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 일각에서 주한미군 감축을 포함한 해외 주둔 미군 재배치를 추진하려는 행보와 대…
26일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3공구 더 샵 마스터뷰 아파트 21블록과 22블록 사이에 있는 국제학교용지 F18 블록. 이 용지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기점역과 인접하고 있지만 펜스로 둘러싸인 채 잡초만 무성하게 올라와 있었다. 21블록에 사는 주부 이모 씨(44)는 …
서울시 첫 자율주행 마을버스가 동작구에서 운행을 시작한다. 서울시는 30일부터 ‘지역동행 자율주행버스’를 동작구에서 운행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그간 서울시는 심야 자율주행버스, 새벽동행 자율주행버스 등을 운행해 왔는데, 마을버스 운행 구간에 자율주행버스가 투입되는 건 처음이다.…
경기도는 물향기수목원에 이끼원을 조성해 개방했다고 29일 밝혔다. 2006년 오산시 수청동에 문을 연 물향기수목원은 현재 25개 주제원에 식물 2006종이 전시돼 있고, 한 해 35만 명이 찾는다. 이끼원은 약 900㎡ 규모에 기존 굴곡진 토양 바닥 면을 최대한 이용해 자연스러운 형태…
세계도시정상회의에서 출산에 따라 거주 기간이 늘어나는 신혼부부 주택 등 서울시의 주요 주택 공급 정책이 소개된다. 29일 서울시는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리는 ‘2025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에서 서울의 주택 공급 정책을 알리기 위해 30일(이하 현지 시간)부터 다음 달 7일까지 6…
“김밥요? 아…. 만약 거기에 없으면 다 나간 거예요. 워낙 인기니까요.” 2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현지 인기 대형마트 ‘트레이더 조스’. 이날에도 매대에서는 한국산 냉동김밥이 보이지 않았다. 상황은 인근의 대형할인점 코스트코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최근 미국 코스트코에서는 어느 지…
K푸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쌀 수출 자체도 늘고 있다. 정부는 쌀 수출 확대를 국내 쌀 공급 과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보고 지원 확대에 나섰다. 29일 농협경제지주에 따르면 지난해 농협 쌀 수출액은 667만7000달러(약 91억 원)로, 1년 전과 비교해 약 70%…
28일부터 수도권 주택담보대출(주담대) 한도를 6억 원으로 제한하는 고강도 대출 규제가 시행되면서 서울 아파트 분양 경쟁률이 다소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중도금과 잔금을 포함한 대출 한도가 6억 원으로 제한되면서 청약 당첨자가 직접 마련해야 하는 현금 부담이 크게 늘기 때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