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만 초특가”라던 명품, 상시 할인 상품이었다
상시 할인하는 제품을 판매하면서 ‘초특가 타임세일’이라고 광고하거나 할인 상품은 환불이 안 된다며 소비자를 기만한 명품 쇼핑 플랫폼들이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20일 공정위는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의 표시광고법 및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에 시정명령과 총 1200만 원의 …
- 2025-04-21
상시 할인하는 제품을 판매하면서 ‘초특가 타임세일’이라고 광고하거나 할인 상품은 환불이 안 된다며 소비자를 기만한 명품 쇼핑 플랫폼들이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20일 공정위는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의 표시광고법 및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에 시정명령과 총 1200만 원의 …
국내 방산 ‘빅4’ 기업들의 올해 1분기(1∼3월) 영업이익이 1년 새 3배로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를 중심으로 유럽 국가들의 방위비 증액과 중동 및 동남아 국가 등의 K방산 수요가 국내 방산 기업 실적을 뒷받침하고 있다. 20일 방산기업 및 …
LG전자는 높낮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대화면·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터치 기능을 갖춘 ‘LG 스마트모니터 스윙(Swing)’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온라인 브랜드 숍을 통해 24일부터 판매하며 가격은 104만9000원이다.
금융당국이 이르면 이번 주 초 ‘홈플러스 사태’ 관련자들을 검찰에 넘길 것으로 보인다. 20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번 주 홈플러스와 대주주인 MBK파트너스 경영진의 사기적 부정 거래 혐의를 증권선물위원장 긴급조치(패스트트랙)로 검찰에 통보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복현…
현대자동차그룹이 연비와 출력 효율을 높인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했다. 동급의 내연기관 차량보다 연비를 45%가량 높였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에 처음 탑재된다. 현대차그룹은 20일 기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탑재됐던 P0 모터를 P1 모터로 갈아 끼…
기아는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3(사진)가 2025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기아는 지난해 대형 모델인 EV9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세계 올해의 자동차 상을 받았다. EV3는 기아의 전기차 대중화를 위한 전략 차종인 콤팩트…
LG이노텍은 회사의 차세대 성장동력인 플립칩 볼그리드 어레이(FC-BGA) 생산 허브인 경북 구미 ‘드림 팩토리’를 업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 팩토리로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2022년 LG이노텍은 고부가가치 반도체 기판인 FC-BGA 사업 신규 진출을 선언했다. 이후 LG전자…
KFC, 버거킹, 투썸플레이스 등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내고도 올해 가격을 인상했다. 고물가 분위기를 틈타 폭리를 취하는 ‘그리드플레이션(탐욕+물가 상승)’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KFC는 이달 8일 치킨과 버거 등 일부 메뉴 가격을 100∼300원 올렸다.…
롯데하이마트가 21일 1, 2인 가구를 위한 자체 브랜드(PB) ‘플럭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플럭스의 주요 타깃은 1, 2인 가구다. 가격 대비 성능,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이 고객층의 취향을 제품에 반영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플럭스 330리터 냉장고’가 있다. …
“정부가 연구개발(R&D) 예산 배분을 ‘카르텔’로 규정하니까 R&D 시스템에 대한 불신만 커졌다.” “아직도 선진국 따라잡기식 ‘추격자’ 전략을 쓰니 혁신이 나올 수가 없다.” 국내 과학계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석학들이 정부의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쓴소리를 쏟아냈다. 정부가 바뀔 때마…
미국 유명 수학자가 한국에 있는 모든 술집 8만1998개를 걸어서 방문하는 최단 거리를 계산했다. 쉬지 않고 모든 술집을 걸어서 방문하면 178일 1시간 56분 17초가 걸린다. 윌리엄 쿡 캐나다 워털루대 수학과 교수는 이달 8일(현지 시간) 모든 한국 술집 8만1998개를 걸어서 방…
트럼프 2기, 디지털자산 입법 가속재선에 성공한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디지털자산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됐다. 특히 정부 차원에서 디지털 자산을 전략적으로 비축하기로 하면서 미국은 확고한 친(親)디지털자산 행보를 보이고 있다. 기존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 다소 불명확했던 디지털자산…
인텔, 보잉 등 한때 기술 혁신을 주도했던 기업들의 몰락을 두고 재무 성과 중심 경영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다. 경영에서 재무 성과는 매우 중요한 영역이지만, 혁신이 곧 정언명제가 된 시대에 재무 성과에 지나치게 집중하는 기업은 핵심 경쟁력과 지속 가능성을 상실할 수밖에 없다…
DBR(동아비즈니스리뷰)이 역대 교육 중 수강자 수 및 만족도 1위를 차지한 ‘ChatGPT 마스터 클래스 11기’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본교육은 챗GPT를 실무에 활용하고 싶은 기업 임직원 또는 일반인이 쉽게 배울 수 있는 실습 중심으로 설계됐습니다. 국내 주요 기업과 다수의 인공…
웹툰 ‘검술명가 막내아들’로 유명한 웹툰·웹소설 프로덕션 ‘콘텐츠랩블루’는 팬데믹 이후 웹툰 시장의 성장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거뒀다. 동시에 고민이 생겼다. 인사노무 제도를 갖추고 있었으나 커진 몸집에도 적합한지 의문이었다. 노동법이 매년 바뀌다 보니 현 제도의 적법성 또한 검토해야 …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모터, 컴프레서 등 수십 년간 쌓아온 핵심 부품 기술력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한 AI 코어테크로 제품 성능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더 섬세하게 세탁·건조하는 워시타워, 더 강력하게 위생을 관리하는 스타일러로 차별화된 의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듀얼 트…
BNK부산은행 임직원들이 19일 부산 남구 경성대 앞 거리에서 쓰레기를 줍고 있다. 이날 부산은행 지역봉사단 400여 명은 시내 곳곳에서 문화해설사와 동행하는 플로깅, 장애인 재활작업장 일손 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경남도교육청은 과학의 날(21일)을 맞아 ‘2025년 과학의 날’ 행사를 26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아이 좋아! 과학아! 놀자!’를 주제로 경남 진주시 진성면 과학교육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인공지능AI 시대, 과학 교과는 학생 성장을 어떻게 지원해야 할까’ ‘A…
부산시는 대중교통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시내버스 디자인을 바꾸고 간선급행버스체계(BRT)를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16년 시내버스 디자인을 바꾼 이후 9년 만에 ‘빅 버스’라는 새 이름과 함께 디자인을 전면 개편했다. 올해 3월까지 일반버스 40대, 좌석버스 12대…
국내 대형 조선소의 수주 증가로 조선업이 호황기를 맞고 있지만 중소 조선소 및 협력업체들은 대형 조선소의 해외 하도급 증가로 오히려 일감 부족 위기를 호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도는 중소 조선소 일감 확보를 위한 선수금 환급 보증(RG) 제도 개선을 촉구하고 나섰다. 20일 경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