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벚꽃잎 흩날리는 강원으로 오세요
완연한 봄기운 속에 강원 곳곳이 벚꽃으로 물들었다. 그러나 꽃 축제를 주최하는 지방자치단체와 사회단체들은 지난달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를 고려해 행사를 축소하는 등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축제를 치르고 있다. 4일 개막해 9일까지 열리는 ‘강릉 경포벚꽃축제’는 각종 축하 행사와 …
- 2025-04-08
완연한 봄기운 속에 강원 곳곳이 벚꽃으로 물들었다. 그러나 꽃 축제를 주최하는 지방자치단체와 사회단체들은 지난달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를 고려해 행사를 축소하는 등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축제를 치르고 있다. 4일 개막해 9일까지 열리는 ‘강릉 경포벚꽃축제’는 각종 축하 행사와 …
충북 증평군은 지역 대표 전통 노동요인 ‘장뜰두레농요(農謠)’에 대한 충북도 무형유산 지정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2002년 증평문화원에서 발굴한 장뜰두레농요는 증평리 사곡리 용강리 송산리 미암리 남하리 일원에서 전해 내려오고 있다. 농요는 농사일을 할 때 노동의 피로를 덜고 일의…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공주대 산업과학대 수산생명의학과와 함께 ‘수산업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운영하는 수산업 전문가 과정은 도내 거주하는 수산업 종사자 및 귀어인 등 충남 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업종·분야별…
7일 대전 갑천 수상스포츠체험장에서 시민들이 배를 타며 봄을 만끽하고 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이 3.2도까지 떨어졌지만 낮에는 기온이 올라 큰 일교차를 보였다.
대전시가 총 500만 원의 상금을 걸고 ‘2025 대전 0시 축제’ 포스터 공모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0시 축제를 주제로 한 포스터를 만들면 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일반 포스터와 B급 포스터 등 2개 부문으로 나뉘며, 참가자는 …
경기 부천시는 2017년 한국 최초로 ‘유네스코(UNESCO) 문학 창의 도시’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시는 글로벌 문학 교류 사업은 물론이고 문화 인프라 조성 사업을 벌이고 있다. 시가 2001년 설립한 부천문화재단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예술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봄꽃이 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올해 1분기(1월∼3월) 외국인직접투자(FDI) 신고액이 3억961만 달러(약 4525억)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2003년 개청 이후 2번째로 높은 실적(동기 기준)으로, 올해 FDI 목표액 6억 달러의 51.6%에 해당한다. 핵심 전략 산업인 바이오와 …
인천시는 올해 미추홀구 숭의동에 있는 인천 국악회관에서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국악 공연을 총 4차례 연다고 7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소(통하는) 금(요일) 국악 콘서트’는 국악과 인문학 강연이 결합된 기획공연이다. 4월 25일 첫 무대에서는 인천시 무형문화재 …
6일 인천 남동구 인천대공원에서 열린 ‘재난안전전시회’에서 참가 어린이가 소방관의 도움을 받아 완강기를 체험하고 있다. 재난안전 체험부스는 태풍, 지진, 안전벨트, 완강기 체험 등의 부스로 구성됐다. 체험부스는 19일 ‘2025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 7월 26일부터 이틀간 …
〈모집〉 인천 □다문화 교실=초등학교 1∼3학년 대상 ‘다(多) 같이 그림책과 어울림’ 참가자 20명. 12일 오후 2∼3시 미추홀도서관 세미나실1. □문해력 교실=‘신문 읽기로 키우는 문해력-초등 신문 읽기 양춘미 저자와의 만남’ 참가자 40명. 16일 오전 10시∼낮 12시 단봉늘…
대구시교육청이 군위군을 ‘명품 교육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선보이고 있다. 지역 아이들이 도심권 학생들과 동등한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군위를 타 지역에서 교육을 위해 찾아오는 명품 교육도시로 도약시킨다는 구상이다. 2023년 7월 경북에서 …
경북 포항시 호미곶면 경관농업단지가 활짝 핀 유채꽃으로 물들었다. 전국에서 풍광을 만끽하려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이 단지는 2018년부터 조성을 시작했다. 약 49만5800m² 규모로 유채꽃뿐만 아니라 보리, 메밀꽃, 해바라기 등 계절별 볼거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
대구시는 25일까지 외식 업소 밀키트 개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신규 업체 50곳을 모집한다. 대구에서 1년 이상 영업 중이며 밀키트 개발과 온라인 판로 개척 의지가 높은 업체가 지원할 수 있다. 1년 이내 영업정지, 식품위생법 위반 업소, 프랜차이즈 참여 업소는 제외한다. 시는 현장평…
7일 대구 달서구 롯데백화점 상인점 5층 러닝 팝업스토어에서 고객이 러닝화를 살펴보고 있다. 봄을 맞아 이 매장에서는 이달 말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러닝화를 판매한다.
영진전문대 파크골프경영과 학생들이 산불 피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았다. 7일 이 대학에 따르면 파크골프경영과는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 지역민을 위해 자체 모금 활동을 벌였으며, 총 816만5000원의 성금을 모아 전달에 나섰다. 모금 활동은 5일 글로벌캠퍼스 파…
경남도가 저출생 극복의 일환으로 성장기 영유아 대상 ‘친환경 이유식 지원 사업’에 나섰다. 민선 8기 후반기 도민 체감 복지에 중점을 두면서 발굴하고 있는 정책 중 하나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이달부터 시행한다. 경남도는 ‘도민 행복시대’ 8호 정책으로 ‘영유아 친환경 이유식 …
6일 부산 수영구 도모헌에서 ‘20만 번째 방문객’ 환영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도모헌은 과거 부산시장 관사 등으로 쓰이다 40여 년 만에 시민의 품으로 돌아왔다. 지난해 9월 문을 연 이후 하루 평균 1300여 명이 찾고 있다.
부산시는 2027년 9월 진료 시작을 목표로 기장군 중입자치료센터에 관련 장비를 구축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일본 도시바가 제조한 최고 사양의 중입자 가속기를 설치하는 작업은 다음 달부터 시작된다. 내년 5월까지 설치하는 것이 목표다. 중입자 가속기는 ‘꿈의 암 치료기…
부산시는 경계선 지능인의 자립 지원을 위한 지원 사업 대상자를 다음 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경계선 지능인은 보통 지능지수가 71∼84인 사람을 말한다. 지적장애인에 속하지는 않지만 평균 지능에 도달하지 못해 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이가 많다. 시는 이들을 위해 진단검…
도심 속 어린이 숲 놀이터와 캠프장이 있는 울산 중구 입화산에 휴양 시설 등을 갖춘 자연휴양림이 조성된다. 울산시는 최근 국토교통부 제6회 중앙도시계획위원회에서 ‘2026년 울산권 개발제한구역관리계획 변경(안) 입화산 자연휴양림’이 심의를 통과했다고 7일 밝혔다. 입화산 자연휴양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