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다음달까지 민생 지원금 받아가세요”
전북 진안군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에게 민생 안정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군민 1인당 20만 원씩 선불카드로 지급된다. 지급 대상은 이달 5일 기준 진안군에 주소를 둔 군민과 결혼이주자, 영주권자 등 2만4330명이다. 별도의 신청 없이 다음 달 31일까지 읍면…
- 2025-02-18
전북 진안군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에게 민생 안정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군민 1인당 20만 원씩 선불카드로 지급된다. 지급 대상은 이달 5일 기준 진안군에 주소를 둔 군민과 결혼이주자, 영주권자 등 2만4330명이다. 별도의 신청 없이 다음 달 31일까지 읍면…
529마리의 경주마를 배출한 유명 씨수말 ‘볼포니(Volponi)’가 숨을 거뒀다. 17일 한국마사회 제주목장에 따르면 이달 14일 볼포니가 27세의 나이로 세상을 등졌다. 말의 수명은 대략 25∼30년이다. 1998년 미국에서 태어난 볼포니는 유명 씨수말 ‘크립토클리어런(Crypto…
〈모집〉 광양 □광양매화축제연계 ‘매화랑 2박 3일’ 참가자 모집=3월 7일, 14일 금천계곡야영장, 메아리 휴양소 2회 진행. 회당 선착순 40가족 모집. 28일까지 전화 및 구글 폼 접수. 시 관광과. 순천 □상반기 시민자전거 교실 수강생 모집=3∼6월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16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어바인 인근에 있는 KIA 타이거즈 스프링캠프를 찾아 훈련 중인 선수들과 코치진을 격려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 회장은 “모기업이 자동차 회사인 만큼 차량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직접 보는 것도 좋겠다”며 KIA 타이거즈…
에쓰오일은 울산 온산국가산업단지에 짓고 있는 ‘샤힌 프로젝트’ 공정률이 55%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샤힌 프로젝트는 9조2580억 원을 투입해 석유화학 기초 원료인 에틸렌 생산시설과 원유를 나프타 등의 석유화학 원료로 전환하는 TC2C 시설, 에틸렌을 원료로 고부가가치 석유화학…
현대건설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총공사비 3억8900만 달러(약 5125억 원) 규모 전력망 건설 사업을 따냈다. 현대건설은 17일 사우디 전력청(SEC)에서 발주한 태양광 발전 연계 380kV(킬로볼트) 송전선로 건설 프로젝트 2건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사우디 메디나와 제다 지역에 각각…
삼성전기는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에스큐브(S―CUBE)’ 5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에스큐브는 삼성전기 내부 구성원들이 사업 아이템을 내서 선발되면 본업을 떠나 새로 맡은 과제 개발에만 집중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템이 선발되면 1억 원의 활동금과 함께 독립 업무…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핵융합 반응을 시뮬레이션하는 속도를 1000배가량 끌어올린 인공지능(AI)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지민 윤의성 UNIST 교수팀은 핵융합 반응에서 필수적인 플라스마 상태를 설명하는 수학 방정식을 빠르게 풀 수 있는 AI 모델 ‘FPL―net’을 개발…
지난해 전국에서 거래된 주택 가운데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중이 76.6%로 역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 사기 사태가 촉발한 빌라 기피 현상이 굳어지면서 주택 매매 시장에서 아파트 쏠림 현상이 심해지고 있다. 늘어난 아파트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공급이 이뤄지지 않으면 가격 상…
MG손해보험의 청산·파산 시 피해를 볼 수 있는 개인(5000만 원 초과)과 법인의 보험계약 규모가 1700억 원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MG손해보험의 보험 설계사들은 신속한 경영 정상화를 촉구하는 탄원서를 금융 당국 및 이해 당사자들에게 제출했다. 17일 유영하 국민의힘 의원실에 …
현대자동차그룹이 13일부터 14일까지 인천 송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H―점프스쿨’ 1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H―점프스쿨은 대학생 교사를 선발해 소외 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 및 정서 활동을 지원하는 현대차그룹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대학생…
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30일까지 대구신세계에서 봄맞이 전시 ‘아트퍼니처: 캐비닛 룸’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레 예술을 접하는 동시에 봄맞이 인테리어를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호텔롯데가 자사 소유 4성급 호텔인 L7, 롯데시티호텔 중 1곳의 매각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해 11월 기관투자가 설명회에서 매각 추진 의사를 밝힌 지 3개월 만이다. 호텔롯데는 매각 대상 호텔을 아직 정하지는 않았다는 입장이다. L7은 국내엔 명동, 강남, 홍대, 해운대 등 4곳에…
농심이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에서도 라면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유럽 법인을 설립했다. 동시에 부산에 수출전용 공장도 설립해 글로벌 공급도 확대할 예정이다. 미국에서 확인된 ‘K라면’의 가능성을 유럽까지 확산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3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 법인인 ‘…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세단 ‘더 기아 EV4’의 외장 디자인을 17일 공개했다. EV4는 기아가 2021년 첫 전용 전기차 EV6를 출시한 후 EV9, EV3에 이어 국내 시장에 네 번째로 선보이는 전기차 전용 모델이다.
SK바이오팜은 미국 현지 연구 중심 자회사인 SK라이프사이언스랩스가 생물학 부문 책임자로 라이언 크루거 박사를, 화학 부문 책임자로 스티븐 나이트 박사를 영입했다고 17일 밝혔다. SK바이오팜이 이번에 영입한 두 인물 모두 글로벌 제약사에서 연구개발(R&D)을 이끌던 인물이다. 크루거…
삼성전자가 지난달 23일부터 운영 중인 갤럭시 S25 시리즈 체험 공간 ‘갤럭시 스튜디오’ 누적 방문객이 30만 명을 돌파했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케어와 강남구 코엑스, 마포구 삼성스토어 홍대, 서초구 삼성 강남 등 4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사진은 영등포구 타임스퀘…
■ “1900원에 한끼 해결” SPC 런치빵 출시SPC그룹 삼립은 1900원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런치빵’(사진)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런치빵은 길이 15∼19cm 크기로, 계란 함량이 높은 브리오슈 빵과 토마토·콘마요·어니언 등의 원료를 사용했다. 바로 취식이 …
지난달 21일 금융당국이 발표한 기업공개(IPO) 및 상장 폐지 제도 개선안은 상장 유지 요건을 강화하고 퇴출 절차를 신속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국내 증시의 저평가를 해소하고 기업의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려는 의도를 담고 있다. 개선안에 따라 강화된 기준을 적용하면 2029년에는 …
Q. 자영업을 하는 K 씨는 요즘이 코로나19 시기보다 더 힘들다고 느끼고 있다. 그동안 노후를 대비해 노란우산공제를 꾸준히 불입하고 있기는 한데, 계속 불입을 할지 아니면 해지를 해서 사업자금에 보탤지 매일 고민이다.A. 고물가, 소득 감소로 인한 소비 지출 위축이 더욱 심해지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