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현, 이스라엘 장관과 첫 통화…“가자지구 인도적 상황 우려”
조현 외교부 장관은 3일 오후 기드온 사아르 이스라엘 외교장관과 취임 인사를 겸한 첫 전화 통화를 갖고 양국 관계와 중동 정세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외교부에 따르면 사아르 장관은 조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며 양국 협력 심화를 위해 긴밀히 소통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조 장관은 …
- 2025-09-03
조현 외교부 장관은 3일 오후 기드온 사아르 이스라엘 외교장관과 취임 인사를 겸한 첫 전화 통화를 갖고 양국 관계와 중동 정세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외교부에 따르면 사아르 장관은 조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며 양국 협력 심화를 위해 긴밀히 소통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조 장관은 …
최근 통신사와 카드사의 해킹에 따른 내부 데이터 유출이 잇따르면서 플랫폼의 ‘간편 로그인’ 기능을 악용한 새로운 피싱에도 주의가 요구된다.간편 로그인 기능을 지원하는 네이버(035420)와 카카오(035720)는 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주소창 도메인이 정확한지 확인하고 안전한 브라…
원민경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당시 더불어민주당 등이 피해자를 가리켜 ‘피해 호소인’이라고 발언한 것이 적절하지 않았다고 밝혔다.원 후보자는 3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피해자를 다른 용어로 호칭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피해자에 대해선 피해자로…
‘박보검의 칸타빌레’를 진행한 배우 겸 방송인 박보검이 최우수 예능인상을 받았다.박보검은 3일 SBS를 통해 생중계된 제52회 한국방송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예능인상의 주인공이 됐다.무대에 오른 박보검은 “좋은 길로 인도해 주는 하나님께 감사하다, 일생일대 한 번밖에 받을 수 없는 최…
김민석 국무총리가 3일 전북 새만금을 방문해 “국민이 성과를 체감하는 새만금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새만금개발청과 육상태양광 발전 현장 등을 찾아 새만금 개발 사업을 점검하고 전북도 등과 향후 추진 방향 등을 논의했다.지난달 김관영 전북지사는 김 총리와의 면담…
3일 오후 5시 48분경 인천국제공항 F게이트. 필리핀에서 검거된 한국인 범죄 피의자 49명이 수갑을 찬 채 호송관 양옆에 붙들려 모습을 드러냈다. 경찰관들은 긴장된 표정으로 대기했고, 피의자들은 모자나 마스크를 쓴 채 고개를 푹 숙이거나 주변을 두리번거렸다. 줄지어 나온 피의자 가운…
배우 이영애가 유튜브 음주 방송에 대해 “방송 하단에 경고 문구가 필요하다”고 소신 발언을 전했다. 그는 오는 20일 KBS2 새 드라마 ‘은수 좋은 날’로 시청자와 만난다.
지난해 2월 시작된 의정갈등 영향으로 3차 의료기관인 상급종합병원 초진 환자가 전년 대비 약 1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급종합병원에서 처음 진료를 받으려면 1, 2차 의료기관에서 먼저 진료를 받아야 한다. 그동안 감기 환자 등 경증질환 환자들이 과도하게 3차 의료기관을 찾아 중…
㈜고혼진리퍼블릭이 주최한 ‘Timeless Beauty 고혼진 AI 영상광고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달 29일 오후 8시 고혼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고혼진리퍼블릭이 주최하고, AI-Kive가 주관했으며, ㈜애드마이비지니스가 협력기획사로 함께 참여했다…
“대한민국은 기술을 대단히 빠르게 수용하는 시장이다. 앞으로 인공지능(AI) 워크스테이션 시장의 발전에 있어서 핵심적인 생태계이자 시장이 될 것이다. 더 나아가 AI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도 잠재력이 대단하다. 지난 4월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를 갖춘 라인업을 세계 최초…
줄기세포 전문기업 미라셀(Miracell)은 인도네시아 발리 사누르 의료특구에 줄기세포 클리닉을 설립한다고 3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BMI 그룹(Bali Medical Investment Group)과 양해각서(MOU)와 본 계약을 체결하고 공동 운영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섰다.인도…
‘사법 보이콧’ 중인 윤석열 전 대통령이 “비상계엄에 연루된 군인들에 대한 수사와 재판을 중단하라”고 3일 밝혔다. 윤 전 대통령은 군 통수권자였던 자신에게 책임을 물으라고 했지만 정작 7월 10일 재구속된 이후 특검의 모든 수사와 재판 출석을 거부하고 있어 “앞뒤가 맞지 않는 발언”…
‘말차’ 열풍이 불면서 유통업계가 말차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말차는 녹차를 곱게 갈아 가루 형태로 만든 차의 일종이다.3일 편의점·식품 업계는 기존 제품과 말차를 콜라보하거나 아예 말차를 활용한 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연세유업은 CU와 함께 스테디셀러인 ‘연세 시리즈…
한밤중 알몸상태로 술을 마신채 여성의 집 현관문 손잡이를 흔든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 남성이 검찰 송치 없이 즉결심판에 넘겨지자 피해 여성은 경찰의 대응을 비판했다.
이재명 정부가 확장재정을 통한 국가 경제 재고를 목표로 수립한 가운데, 국가채무비율이 인구 추세와 성장세 둔화 흐름을 감안하면 40년 후 3배로 폭증한다는 전망이 나왔다. 현재 한국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국가채무비율은 50%대이다. 비기축통화국의 국가채무비율 위험 수위인 60%에…
은수미 전 경기 성남시장이 경찰 수사자료 유출 및 채용비리 의혹 관련 손해배상 항소심 결과에 불복해 상고했다.3일 법조계에 따르면 은 전 시장은 공익제보자 A씨가 성남시와 은 전 시장 등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 항소심 결과에 대해 수원고법에 상고장을 냈다.앞서 수원고법 민사2…
저출생·고령화와 저성장 추세가 이어질 경우 40년 뒤에는 우리나라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국가채무 비율이 150%를 넘어선다는 전망이 나왔다.기획재정부가 3일 국회에 제출한 ‘3차 장기재정전망’에 따르면 현재 인구 감소와 성장률 하락 추세가 지속되는 기준 시나리오 상에서 국내총생산…
기업회생절차(법정 관리)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가 임대료 협상이 무산된 15개 점포를 연내 모두 폐점한다. 전 점포 영업 시간은 오후 10시로 단축하기로 했다.3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이날 “5개 점포를 11월 16일에 폐점하고, 나머지 10개는 12월 안에 문을 닫기로 했다”고 …
이재명 정부 첫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으로 임명됐던 오광수 전 민정수석이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의 수사선상에 오른 통일교 한학자 총재가 구성한 변호인단에 참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 특수통 출신인 오 전 수석은 차명 부동산 의혹으로 임명된 지 닷새 만에 사퇴한 바 있다.3일 김형…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김 여사가 통일교 측으로부터 샤넬백 등을 선물받은 뒤 “정부 차원에서 통일교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공소장에 적시했다.3일 동아일보가 입수한 17쪽 분량의 김 여사 공소장에 따르면 특검은 “피고인(김 여사)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