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탁구 김나영-유한나, WTT 스타 컨텐더 이구아수 여복 준우승
탁구 김나영-유한나(이상 포스코인터내셔널) 조가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스타 컨텐더 포스 두 이구아수 2025에서 준우승에 그쳤다.김나영-유한나는 3일(한국 시간) 브라질 포스 두 이구아수에서 열린 하리모토 미와-오도 사쓰키(일본) 조와의 대회 여자복식 결승에서 0-3(5-11 3-…
- 2025-08-03
탁구 김나영-유한나(이상 포스코인터내셔널) 조가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스타 컨텐더 포스 두 이구아수 2025에서 준우승에 그쳤다.김나영-유한나는 3일(한국 시간) 브라질 포스 두 이구아수에서 열린 하리모토 미와-오도 사쓰키(일본) 조와의 대회 여자복식 결승에서 0-3(5-11 3-…
대통령실이 용산 대통령실에서 시작한 국정 운영의 무대를 청와대로 옮기기 위한 준비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일반에 개방됐던 청와대 공간의 복구 작업과 보안 설비 공사가 맞물리면서, 이재명 대통령의 실제 청와대 입주는 내년 상반기쯤 이뤄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3일 정부 등에 따르면 청와…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기념품 ‘뮷즈’의 판매 상황을 점검하고 주차대기 등의 관람 여건을 확인하기 위해 관람객이 가장 붐비는 일요일을 택해 3일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았다.이번 현장 점검은 지난달 31일 취임 직후 APEC 정상회의 개최지 경주를 방문한 것에 이어 두 번째다. 중앙박…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31일(현지 시각) 스위스에 대해 39%의 상호 관세를 발표했다. ‘8월 1일’ 협상 시한을 몇 시간 앞두고 나온 것으로 개인적 정치적 갈등을 겪고 있는 브라질(50%)과 무역 규모가 미미한 시리아(41%)나 미얀마, 라오스(40%) 다음으로 높은 관세 …
폭염 속 에어컨 실외기 화재가 급증하고 있다. 소방청은 전선 손상과 청소 부족이 주요 원인이라며 정기 점검과 올바른 설치, 이상 징후 시 즉각적인 전원 차단을 강조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결별을 선언한 손흥민이 유력한 차기 행선지로 꼽히는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LA FC에서 리그 전체 ‘톱3’에 해당하는 고액 연봉을 제안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손흥민은 2일 서울 영등포구 IFC 더포럼에서 열린 2025 쿠팡…
Z세대는 직장에서 연애, 가족 등 개인적인 질문에 불편함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장 불편한 질문 유형 1위로는 ‘정치’를 꼽았다.3일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Z세대 구직자 1733명을 대상으로 ‘상사와의 식사 자리에서 가장 피하고 싶은 상황’에 관해 질문한 결과, ‘개인…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김민재가 리옹(프랑스)과의 맞대결에 선발 출전해 부상 복귀전을 치렀다.김민재는 지난 2일(한국 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리옹과의 프리시즌 친선경기에 선발 출전한 뒤 전반 종료 이후 요나탄 타와 교체됐다.뮌헨은 후반 8분…
폭염 속 두 살 배기 아기를 사흘간 집에 홀로 두고 외출한 2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북부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계는 유기 방임 등 혐의로 20대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3일 밝혔다.A 씨는 지난달 27~29일 양주시 덕계동 한 발라에 2살짜리 아이를 홀로 두고 외출한 혐의를 …
기초생활수급자의 약 43%가 65세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총 인구수 대비 노인인구 수급자 비율은 10.7%로 10명 중 1명꼴이었다.3일 보건복지부의 ‘2024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기초생활보장급여 수급자는 265만3485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김건희 여사 관련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김건희 특검)은 3일 권오수 전 도이치모터스 회장을 소환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특검은 이날 “오전 10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관련 권오수 전 도이치모터스 회장을 소환하여 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검건희 특검(민중기 특별검사)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공천개입 의혹과 관련해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을 불러 조사한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건희 특검은 김 전 의원에게 4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에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 특검…
어떻게든 살아내려고 이를 악물고 또 악물었지만, 북한이란 땅은 수렁이었다. 몸부림을 칠수록 점점 밑바닥으로 가라앉았다. 더는 숨을 쉴 수 없을 때 그는 차디찬 압록강에 뛰어들어 중국으로 향했다. 뱃속에서 3개월 된 아기가 꿈틀거렸다.“너는 꼭 훌륭한 세상에서 살게 해줄게.”두 달 뒤 …
토트넘과 결별을 선언한 손흥민(33)이 차기 행선지로 꼽히는 LA FC로부터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전체 고액 연봉자 ‘톱3’에 해당하는 조건을 제안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3일(한국시간) “토트넘과 LA FC가 손흥민 이적에 대한 막바지 조율을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이 4세 고시 등 선행학습을 조장하는 유아 영어학원 63곳을 적발해 교습정지·과태료 등 행정처분을 내렸다.서울시교육청은 지난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선행학습 조장 행위 특별점검을 실시한 결과 63곳의 학원을 적발해 행정처분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특별점검은…
아파트 미계약 물량을 공개 모집 절차 없이 시행사 대표 가족과 지인들에게 임의로 공급하는 행위는 주택법 위반이라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3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주택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아파트 공급 시행사 대표 이 모 씨와 부대표박 모 씨의 상고를 기…
코미디언 김준호가 아이를 낳기 위해 술과 담배를 모두 끊겠다고 했다.김준호는 2일 방송한 채널S 예능프로그램 ‘니돈내산 독박투어4’에서 자녀 계획에 대해 얘기했다.멤버들과 중국 샤먼으로 떠난 김준호는 장동민과 케이블카를 탔다. 장동민은 김준호에게 “2세 계획이 어떻게 되냐”고 물었고,…
일요일인 3일은 서울 방향 고속도로가 특히 혼잡할 것으로 전망된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485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38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42만대로 전망된다.지방방향 고속도로는 대체로 원활하겠으나, …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이틀 연속 2루타를 날리며 일주일 만에 멀티히트를 때려냈다.이정후는 3일(한국 시간) 미국 뉴욕 시티필드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와의 경기에 7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 1사구 1득점으로 활약했다. 지난달 27일…
신냉전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권위주의 진영과 자유민주주의 진영의 가장 치열한 전장은 아시아가 될 가능성이 크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중국의 대만 침공으로 전쟁이 발발할 경우 대규모 확전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중국이 군사 행동에 나선다면 미국과 일본이 전쟁에 개입할 것이다. 그럴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