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대 20년차에 첫 우승컵… 지소연 “소연아, 고생했다”
“국가대표 생활 20년 차에 진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계속 버텨온 나 자신에게 고생했다고 얘기해 주고 싶다.” 한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에이스 지소연(34·시애틀 레인)은 16일 끝난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여자부에서 한국을 2005…
- 7시간 전
“국가대표 생활 20년 차에 진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계속 버텨온 나 자신에게 고생했다고 얘기해 주고 싶다.” 한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에이스 지소연(34·시애틀 레인)은 16일 끝난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여자부에서 한국을 2005…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메이저대회 US오픈에서 홧김에 라커룸 문짝을 부순 윈덤 클라크(32·미국·사진)가 대회가 열린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오크몬트 컨트리클럽으로부터 출입금지 조치를 받았다. 골프 다이제스트 등 미국 매체들은 17일 오크몬트 컨트리클럽의 존 린치 회장이 회원들에게 보낸…
전통시장에서 재료를 사 집에서 직접 삼계탕을 끓이는 데 드는 비용이 9000원(1인분)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4년 전보다 35% 올랐다. 이대로라면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삼계탕도 곧 1만 원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지속된 폭염으로 닭 폐사가 전년 대비 급증하면서 초복(20일)을…
“돈도 안 들고 몸도 건강해지고 일석이조예요. 운동하는 법을 잘 배울 기회가 없는 노인들에겐 국가가 시켜주는 퍼스널 트레이닝(PT)인 셈이죠.” 서울 송파구에 사는 진명우 씨(81)는 요즘 하루하루가 새롭다. 병원을 전전하던 예전과 달리 석촌호수 한 바퀴(2.5km)를 내리 돌고도 지…
전국 40개 의대가 의대 증원에 반발해 학교를 떠나 유급 대상이 된 의대생들에 대해 유급 처분은 하되 2학기 수업에 복귀시키기로 했다. 의대생들이 1년 5개월 만에 ‘전원 복귀’ 선언을 하면서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한 것에 대해 구체적인 안을 내놓은 것이다. 복귀 후에는 1년간 이수해야…
민간 입양기관에서 전담해 온 아동 입양이 국가 책임 방식으로 전면 개편된다. 17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개정된 ‘국내 입양에 관한 특별법’과 새로 제정된 ‘국제 입양에 관한 법률’이 19일부터 시행된다. 지금까지는 민간 입양 기관이 친부모 상담, 임시 보호, 예비 양부모 심사 및 결연…
17일 오전 인천 남동구 소래습지생태공원 연꽃단지에 연꽃이 만개해 있다. 이 공원은 옛 염전을 시민 휴식 공간과 생태 전시관으로 탈바꿈한 곳으로, 인천의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술에 취해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김동환 빙그레 사장(42)이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17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항소2-1부(부장판사 정성균)는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김 사장에게 1심과 같은 벌금 500만 원을 선고했다. 김 사장은 지난해 6월 서울 용산구의 한 아…
“광명·시흥 3기 신도시에 제2의 예술의전당과 같은 ‘K팝 아레나’를 유치해 글로벌 문화수도로 도약하겠습니다.”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은 16일 시청 집무실에서 진행한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광명시는 개청 이래 가장 큰 변화인 3기 신도시 개발의 중심에 서 있으며, 이는 자족 가능한 …
서울시가 빅데이터 분석을 도입해 정책 효과를 예측하는 데이터 행정을 본격화한다. 17일 서울시는 정책 수립 초기 단계부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책 효과를 예측하는 행정 모델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 도시공간·교통·주거복지·경제상권·문화관광 등 5대 분야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도…
서울 강북구에 총사업비 1457억 원 규모의 체육문화시설과 생태정원이 들어선다. 민원이 많았던 번동 오현적환장(오동근린공원 내 쓰레기 적환·처리시설) 악취 문제와 북한산국립공원 인근 개발 지연 등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북구는 17일 ‘북서울 체육문화센터’와 ‘북한산 제1·2 시…
20일 일본 참의원(상원) 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정권의 앞날이 갈수록 불투명해지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이시바 총리는 이번 선거에서 50석 이상을 확보해 참의원 과반을 유지한다는 목표를 세웠지만, 이를 밑돌 가능성이 크다는 예측이 잇따라 나…
“코카콜라와 미국산 코카콜라에 진짜 사탕수수 설탕을 쓰는 문제를 논의했고, 코카콜라는 그렇게 하겠다고 동의했습니다. 아주 좋은 결정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에 올린 코카콜라 관련 게시글이 화제다. ‘콜라 애호가’로 유명하지만, 트루스소셜에선 …
“모두가 ‘한국 무대에 서고 싶다’고 했어요. 이 발레 갈라(gala) 공연을 기획한 보람이 정말 컸습니다.”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사흘간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파리 오페라 발레 에투알 갈라 2025’에서 무대 총괄을 맡은 박세은 씨(36)는 17일 서면 인터…
마약성 진통제인 펜타닐과 전쟁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정부가 미국에 펜타닐을 유통하는 중국인들에게 사형을 선고하게 될 거라고 16일 밝혔다. 양국이 펜타닐의 미국 유입 책임을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의 펜타닐 규제 강화를 재차 압박한 것…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6일 러시아와 북한, 중국 국경을 잇는 도로를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전쟁을 통해 군사 분야에서 북한, 중국과 맺은 협력 관계를 경제 분야로도 확대시키겠다는 의도를 담은 조치로 보인다. 최근 미국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에 소극적이란 …
이스라엘이 16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국방부 청사, 대통령궁 인근 군 본부 등을 겨냥한 대규모 공습을 단행했다. 지난해 12월 출범한 시리아 과도정부가 남부 스웨이다 일대에서 이스라엘과 가까운 소수민족 드루즈족을 탄압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고질적인 시리아 내 종파 갈등이 재점…
2세 때 시력을 잃은 20대 청년이 뇌사 장기기증으로 3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 17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5월 16일 이동진 씨(28·사진)가 서울 은평구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에서 심장과 좌우 신장을 기증해 3명을 살렸다고 밝혔다. 경기 부천에서 외아들로 태어난 이 씨는 태어난 …
16일 방글라데시 고팔간즈에서 지난해 8월 해외 도피한 셰이크 하시나 전 총리의 지지층이 정부군과 충돌한 가운데 정부군의 장갑차 뒤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교육·언론계 육성부터 제헌헌법 제정까지 정성과 재산을 아끼지 않은 분이 바로 인촌(仁村) 김성수 선생(1891∼1955)입니다. 후대가 그분의 정신을 이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105세 철학자’로 알려진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는 17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계동 인촌 선생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