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촉감놀이용 수정토, 삼키면 장 폐색” 안전주의보 발령
아이들의 촉감 놀이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수정토’(워터비즈)를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다가 삼켜 심각한 사고가 발생하면서, 한국소비자원이 안전주의보를 발령했다.수정토는 일명 ‘개구리알’로 불리는 고흡수성 폴리머 제품으로, 물을 흡수하면 원래 크기의 100배 이상 팽창하는 특성이 있다.하지…
- 2025-06-25
아이들의 촉감 놀이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수정토’(워터비즈)를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다가 삼켜 심각한 사고가 발생하면서, 한국소비자원이 안전주의보를 발령했다.수정토는 일명 ‘개구리알’로 불리는 고흡수성 폴리머 제품으로, 물을 흡수하면 원래 크기의 100배 이상 팽창하는 특성이 있다.하지…
다가오는 7월 일본에서 대재앙이 발생한다고 예언해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만화가가 직접 해명에 나섰다.24일 일본 산케이신문은 예언 만화 ‘내가 본 미래’의 작가 타츠키 료(70)가 지난 15일 새로운 저서 ‘천사의 유언’을 출간하고 “꿈꾼 날이 무언가가 일어나는 날은 아니다”라며 …
스타벅스 코리아가 100% 식물유래소재로 만든 플라스틱 빨대를 일부 매장에 시범 도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전국 200여개 매장에 사탕수수를 소재로 만든 플라스틱 빨대를 시범 도입했다. 식물유래소재 플라스틱 빨대와 기존 종이 빨대도 병행 운영한다.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해 식물성 원료 기반의 플라스틱 빨대를 시범 도입한다. 병원과 주거지 인근 등 건강 취약계층의 이용이 많은 200개 매장을 중심으로 우선 적용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날부터 대형병원 인근과 어린이·노인 등이 자주 찾는 주거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오늘(24일) 한국에서 계정 공유 유료화 정책을 시행했다. 국내에선 이미 넷플릭스가 이 같은 계정 공유 유료화를 실시 중이고, 토종 OTT인 티빙 역시 오는 7월 1일부터 이를 시행한다고 예고한 상태다. 디즈니플러스에 따르면, 앞으로 멤버십…
25일 경기도 하남시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충전 중이던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5분경 경기 하남시 신장동 한 아파트 지하 1층 주차장에 있던 르노 조에 전기차에서 불이 났다.“전기 차 충전 중 차에 불이 났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2025년 7월, 일본에서 대규모 재난이 발생할 것이라는 ‘예언설’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해당 내용을 언급한 일본 만화 작가 타츠키 료(70)가 입장을 밝혔다.그는 “구체적인 날짜는 왜곡됐다”고 선을 그으면서도, “2025년 7월은 일본에 중대한 전환점이 될 수 있다”…
알몬티대한중석은 텅스텐 상업 생산 재개를 앞두고 영월군에서 6월에 개최된 다양한 지역 행사에 연이어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상생에도 게을리하지 않는다는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알몬티대한중석은 지난 14일 ‘제21회 영월군 자율방범대 축제’, ‘제26회 영월군민 건강달리기 대회…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과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이 25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조 회계공시를 즉각 폐지하고 노조에 대한 국고보조금을 원상회복하라”고 요구했다.이들은 “내란수괴 윤석열은 집권 기간 내내 노조를 기득권 세력으로 규정하는 노동자 …
순직해병 수사 방해 및 사건 은폐 의혹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특검)가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과 관련해 김건희 여사를 소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이 특검은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변호사 사무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임 전 사단장 구명로비 의혹 관련 김건희 여…
유럽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은 어디일까요. 명품 패션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프랑스)? 비만 주사제 위고비의 노보 노디스크(덴마크)? 아니, 이제 이 기업입니다. SAP. 독일의 IT 기업이죠. (‘에스에이피’라고 읽습니다.) SAP는 ERP(전사적 자원관리)라고 부르는 업…
개그우먼 이수지가 가수로 데뷔한다. 강렬한 비주얼의 힙합 여전사로 분한 이수지의 모습이 또 한 번 ‘대박’을 예감케 한다.이수지는 지난 24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햄 부 기 앨범 나온다, 7월 4일”이라며 데뷔를 알렸다.이어 “내 친구들이랑 작업했다”라며 영어로 “나는 코첼라에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세상이 다시 부를 때까지 기다린다”며 정계 복귀를 시사했다.25일 홍 전 시장은 자신의 온라인 소통 플랫폼 ‘청년의 꿈’에서 한 지지자가 “누군가를 비판하는 것보단 대구시정 때 행보, 한덕수 사기 경선 등을 더 부각했으면 한다. 길게 보고 차분히 때를 기다리시는…
세계랭킹 361위로 프랑스오픈 테니스대회에 출전해 4강까지 오르는 파란을 일으킨 로이스 보아송(프랑스)이 시즌 세 번째 메이저대회 윔블던에서는 본선 무대조차 밟지 못했다. 현재 세계랭킹 65위인 보아송은 24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의 올잉글랜드클럽에서 열린 윔블던 테니스대회 여자 단…
대구지법 제2형사단독 박경모 판사는 25일 택시 승차 시비로 승객을 폭행한 혐의(폭행 등)로 기소된 방송인 A 씨(47·여)에게 벌금 700만 원을 선고했다고 밝혔다.A 씨는 2023년 10월 대구 수성구의 한 나이트클럽 앞 도로에서 택시 승객 B 씨(41)와 승차 시비를 벌이다 B …
DK아시아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임의공급 청약을 6월 27일과 30일 이틀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청약은 회사 보유분을 대상으로 하며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급 물량은 총 233세대로 전용면적 59㎡, 74㎡, …
전기 바이올리니스트 유진 박(50)의 재산을 횡령한 혐의로 고발된 친이모가 검찰로부터 불기소 처분을 받았다.2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유진 박의 한정후견인들이 친이모 A씨를 상대로 제기한 횡령 혐의 고발 사건에 대해 지난달 29일 ‘공소권 없음’을 사유로 불기소 처분을 내…
제주도 면세점에서 주류 구매 병수 제한이 사라진다.정부는 24일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여행객에 대한 면세점 특례 규정 일부 개정령안’을 의결했다.제주도 지정 면세점 주류 면세 범위의 병수 기준(2병)을 삭제하는 내용이다. 기존엔 제주 여행객의 면세 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가 최근 의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대량 정지 사태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24일(현지 시간)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앤디 스톤 메타 대변인은 이 매체에 보낸 성명을 통해 “일부 그룹에 영향을 미친 기술적 오류가 발…
일부 한국산 라면 포장지에 적힌 ‘발암 및 생식기능 손상’ 경고 문구가 해외 소셜미디어(SNS)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지난 12일 팔로워 5만여 명을 보유한 한 해외 SNS 이용자가 한국산 라면 포장지 뒷면에서 발견한 경고 문구를 자신의 계정에 공유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된 이후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