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감각 물오른 손흥민, 52초만에 선제골 작렬
‘슈퍼 쏘니’ 손흥민(33·LA FC)이 경기 시작 52초 만에 골을 터뜨렸다. 지난주 미국, 멕시코와의 두 차례 A매치(국가대항전)에서 모두 득점했던 골 감각을 리그 경기에서도 이어갔다.손흥민은 1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의 리바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새너제이와의 미국 메이저…
- 2025-09-15
‘슈퍼 쏘니’ 손흥민(33·LA FC)이 경기 시작 52초 만에 골을 터뜨렸다. 지난주 미국, 멕시코와의 두 차례 A매치(국가대항전)에서 모두 득점했던 골 감각을 리그 경기에서도 이어갔다.손흥민은 1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의 리바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새너제이와의 미국 메이저…
미국의 경제 전문가가 “관세 인하를 위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 돈을 주느니 차라리 자국 수출업체를 지원하라”고 한국과 일본에 조언했다. 실익도 없이 막대한 돈을 미국에 투자하는 건 어리석은 결정이란 것이다. 11일(현지 시간) 미국 싱크탱크인 경제정책연구소(CEPR)의 딘 베이커 수…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2일(현지 시간) ‘한국에서의 추방 반발’이라는 제목의 사설을 통해 “미국 근로자가 충분하지 않은 만큼, 외국인 투자가 늘어나면 미국 임시 비자도 더 많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고 진단했다. 보수 성향 매체인 WSJ마저도 이번 조지아주 한국인 근로자 구금…
“맨홀 속 가스 농도는 높이에 따라 여러 번 측정해야겠네요.” 11일 오전 서울 성동구 금호동 대현산배수지공원. 맨홀 뚜껑이 열린 현장 주변에 안전 삼각대가 설치되고, 참가자들이 헬멧을 쓴 채 차례로 모여들었다. 서울아리수본부 동부수도사업소 관계자 약 30명이 모여 실제 현장을 재현한…
서울에서 전 세계 대도시 시장들이 모이는 국제회의가 열린다. 국내외 70여 대도시 시장단과 30여 국제기구 관계자가 참석해 대도시의 미래를 논의한다. 서울시는 14일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5 세계대도시협의회 창립 40주년 기념 서울 총회’…
9일 서울 강동구 공공형 실내놀이터 ‘서울형 키즈카페 성내2동점’을 찾은 어린이와 부모들이 놀이를 즐기고 있다. 이곳은 1, 2층 규모로 미술체험 공간 ‘아뜰리에 스튜디오’와 우주 탐험 테마 놀이공간을 갖췄다. 다음 달 1일 정식 개관한다. 이용료는 영유아 2000원이다.
“한국은 처음인데 (1988년 서울) 올림픽 유산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것 같아 멋지다. 도시 곳곳에 올림픽 흔적이 있다. 내년에는 아빠와 함께 오고 싶다.” 테니스 여자 단식 세계랭킹 2위이자 올해 윔블던 여자 단식 챔피언 이가 시비옹테크(24·폴란드)는 1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
경기 안성시는 다음 달 9∼12일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 일대에서 연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9일 개장식과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시작한다. 개막식 무대에는 트로트 가수 송가인, 시민합창단,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 등이 올라 흥을 돋운다.…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을 잇는 공항철도에 새 전동차가 12월까지 순차적으로 투입된다. 14일 공항철도에 따르면 새로 제작 중인 전동차 9편성 가운데 1편성(6칸)이 15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이 전동차는 출퇴근 시간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서울역 구간을 각각 왕복 2차례, 하루 총 …
“K팝이 차트를 지배하고(dominate) 있다.”(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사진)의 주제곡 ‘골든’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6주째 1위를 지키는 등 K팝 노래가 해당 차트 40위 안에 6곡이나 포진하는 기록을 세웠다. 12일(현지…
다음 달 서울 4대 고궁과 종묘에서 ‘궁중문화축전’이 열린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다음 달 8∼12일 서울 경복궁과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종묘에서 제11회 궁중문화축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궁중문화축전은 해마다 궁궐 등의 특성을 살려 공연, 전시, 의례 재현 등 …
글로벌 인공지능(AI) 열풍이 부는 가운데 한국 경제가 반도체와 전자부품 분야에서 ‘대체 불가’ 위치를 확보한 대만에 따라잡히고 있다. 대만 정부는 올해 경제가 4.5%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한국보다 앞서 내년에 1인당 국내총생산(GDP) 4만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새뮤얼 퍼파로 미국 인도태평양사령관(사진)이 인천상륙작전 75주년을 하루 앞둔 14일 한국을 찾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인태사령부 최고 지휘관이 인천상륙작전 기념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한 건 처음이다. 군 당국 등에 따르면 퍼파로 사령관은 14일 오후 인천 중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인천…
지하철에서 불법 촬영범을 제지하고 경찰에 신고한 10대 청소년이 감사장을 받았다. 14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지하철 열차 안에서 불법 촬영을 목격해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이모 군(18)에게 11일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군은 지난달 17일 오후 6시경 서울지하철 2호선 신촌역에…
그룹 스트레이키즈 멤버 한(본명 한지성·25·사진)이 환자 치료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4일 삼성서울병원이 밝혔다. 한은 “생일을 의미 있는 나눔으로 채울 수 있게 해 준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 마음이 꼭 필요한 곳에 닿아 큰 힘과 용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
1960년대 히트곡 ‘빨간 마후라’를 부른 쟈니브라더스의 멤버이자 영화 제작자인 진성만(사진)이 13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85세. 고인은 1940년 전북 익산 출생으로 1961년 ‘예그린악단’의 합창단원이 되며 음악활동을 시작했다. 1963년 …
일본이 13일 한국 정부가 참석하지 않은 가운데 ‘사도광산 추도식’을 단독으로 열었다. 일제강점기 조선인 노동자들이 사도광산에 강제 동원된 사실은 2년 연속 언급되지 않았다. 아사히신문 등 일본 언론들에 따르면 이날 니가타현 사도섬 아이카와개발종합센터에서 열린 추도식에 일본 정부 대표…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15일부터 닷새간 열리는 한미 및 한미일 연합훈련을 겨냥해 “무모한 힘자랑질”이라며 반발했다. 군 서열 1위인 박정천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도 동시에 담화를 내고 강력 대응을 예고했다. 도발 명분 쌓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14일 조선중앙통신에 …
◇방형률 씨 별세·임만례 씨 남편상·하남 국민대 석좌교수(전 고용노동부 장관) 하미 씨 한옥 광주 남양전업 대표 경희 씨 부친상=13일 전남 해남종합병원, 발인 15일 오전 9시 061-533-4444◇이영애 씨 별세·조중석 이스타항공 대표 모친상·미서 씨 조모상·임계연 씨 시모상=1…
관객이 드나들어야 할 건물 입구는 흙더미로 가로막혀 있다. 대신 지하를 통해 내부로 들어서면 하얀 가벽은 모두 철거된 채 콘크리트 골조가 그대로 드러나 있다. 깨끗해야 할 미술관 바닥에 흙 언덕이 펼쳐진 가운데 ‘에이리언’이 떠오르는 기계 팔에 덮여 있는 세탁기만 조용히 돌아간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