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통령실 “국민 눈높이에 맞는 인사 위해 검증 절차 보완”
대통령실은 인사 검증 시스템 개선과 관련해서 “엄정한 검증과 함께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인사에 있어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절차적 보완을 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대통령이 임명하는 …
- 1일 전
대통령실은 인사 검증 시스템 개선과 관련해서 “엄정한 검증과 함께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인사에 있어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절차적 보완을 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대통령이 임명하는 …
[IT동아 X SBA공동기획] IT동아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를 알립니다.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 초격차 10대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유망 스타트업, 이들과 수요 기업이 동반 성장하며 성과를 만드는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중소벤처기업…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기업들의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24일 아모레퍼시픽홀딩스는 3억 원의 성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수해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2억 원의 성금과 구호물품 약 2000박스를 각각 해피빈과 전…
전국 대부분 지역의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안팎을 넘나드는 가운데, 하루 동안 전국 응급실에 이송된 온열질환자가 이틀째 100명을 넘어서고 사망자도 발생하는 등 무더위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24일 질병관리청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에 따르면, 전날(23일) 하루 동안 온열질환자 107…
네이버 최고경영자(CEO) 출신인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소상공인의 회복과 성장을 돕고, 디지털·인공지능(AI) 등 기술로 중소벤처기업의 ‘진짜 성장’을 설계하겠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소상공인의 회복과 성장을 위해 사회·재난 안전망 구…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서 양은명 역으로 열연을 펼친 배우 강유석이 강원FC 홈경기에서 시축을 한다.강원은 “27일 오후 7시 강릉하이원아레나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24라운드 울산 HD와 홈경기에 강유석을 초청한다”고 24일 밝혔다.강유석은 경기 전 시축자로…
경찰이 사기적 부정거래로 1900억 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고발 당한 방시혁 하이브 의장에 대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24일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서울 용산구에 있는 하이브 본사 등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지난달 30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를 압수수색…
LS일렉트릭이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인 GE버노바와 손 잡고 전압형 초고압직류송전(HVDC) 국산화에 착수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HVDC는 발전소에서 생산되는 교류(AC) 전력을 고압의 직류(DC) 형태로 변환시켜 송전한 뒤 수용가 인근에서 다시 교류로 변환해서 공급하는 기술…
동아일보가 대학생 서포터즈 ‘D.A.Diver(디에이 다이버)’ 2기 참가자를 모집합니다.‘D.A.Diver’는‘Dong-A Diver’의 줄임말로, ‘동아의 콘텐츠에 뛰어들어 마음껏 헤엄치는 서포터즈’를 뜻합니다. 콘텐츠를 직접 기획, 제작하고 브랜딩 업무를 실행하는 ‘실전형 프로젝…
한반도 상공이 다시 ‘이중 열돔’에 갇히면서 연일 기온이 치솟고 있다. 40도를 넘나드는 폭염이 닥쳤던 이달 초와 비슷한 상황이다. 전국 97%에 폭염특보가 발령된 가운데 서울에도 11일 만에 폭염경보가 다시 내려졌다. ‘이중 열돔’ 현상은 최소 이번 주말까지 이어지며 전국에 불볕더위…
전남 여수시가 ‘불친절 논란’에 휩싸인 지역 유명 음식점에 대해 결국 행정처분을 내렸다.24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 식품위생과는 이달 15일 해당 식당을 방문해 특별위생점검을 실시했다.위생점검 결과 해당 식당은 ‘위생적 취급 기준 위반’으로 적발돼 과태료 50만 원 처분이 내려졌다.시는…
금강주택은 오는 25일 경기 군포대야미 공공주택지구 B1블록에서 ‘대야미역 금강펜테리움 레이크포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5개 동 총 502가구 규모로 조성되고 이 중 452가구가 일반 분양 대상이다. 전 가구는 전용면…
자신의 딸 명의의 편법 대출과 재산 축소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안산갑)이 2심에서도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았다.수원고법 형사3부(부장판사 김종기)는 24일 양 의원의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에 대해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
23일 경기 화성시 현대자동차·기아 남양기술연구소 가상환경 평가실. 연구원이 대형 화면 앞에서 가상환경(VR) 헤드셋을 쓰자 실제와 같은 터널 속 주행 상황이 펼쳐졌다. 3cm 열려 있던 창문이 수cm씩 더 열리자 소음이 증가하며 화면 명도도 실시간으로 변했다. 외부 소리, 빛을 막아…
번개장터 지난 21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2024/25 한-폴란드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SP) 최종보고회 및 고위 정책 대화’에서 한국 혁신 스타트업을 대표해 초청받아 리커머스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폴란드 경제개발기술부가 주최했으며, 미하우 야로스 …
그룹 라이즈 출신 승한(XngHan)이 특별한 인트로 비디오로 아티스트 브랜드 승한앤소울(XngHan&Xoul)의 시작을 알렸다.24일 0시 유튜브 SM타운 채널에서 공개된 신곡 ‘헤븐리 파랑’(Heavenly Blue)의 인트로 비디오는 하이라이트 음원과 함께 뜨거운 햇빛과 시원한 …
“엡스타인 관련 문서에 트럼프 대통령이 여러 번 등장하는 걸 발견한 팸 본디 법무장관이 올 5월 대통령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23일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재집권 전 “2019년 옥중 사망한 월가 투자자 제프리 엡스타인의 사건 기록을 공개하겠다”고 했다가 이를 철회해 정…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은 임직원 복지와 자기계발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전자도서관에 오디오북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삼표그룹이 도입한 오디오북 서비스는 교보문고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전자도서관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원하는 도서를 대여하면 컴퓨터 …
서울 서초구 방배신삼호 재건축 사업이 또다시 위기를 맞고 있다. 조합장 해임 후 직무대행을 맡아왔던 A 이사가 최근 사퇴하고 새로운 직무대행을 선임했지만 여전히 조합 집행부 공백 우려가 제기된다.다수의 조합원에 따르면 B 직무대행은 시공사 선정총회를 앞두고 조합 운영 기반을 정비하는 …
내란 특검팀에 의해 재구속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구속 이후 열린 세 번째 재판에도 불출석하며 ‘재판 보이콧’을 이어갔다. 특검은 “구인 영장을 발부해달라”고 요청했고, 재판부는 “교도소(서울구치소) 측에 건강상태가 진짜 안 좋은지 확인해보겠다”고 밝혔다.2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