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양행, 2분기 영업이익 456억… ‘렉라자 효과’로 190%↑
유한양행은 30일 공시를 통해 2025년 2분기 별도 기준 매출 5561억 원, 영업이익 45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1%, 190.1% 증가한 수치로 기술수출 항암제 ‘렉라자’의 글로벌 매출 성장과 기술료 수익 확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상…
- 3분 전
유한양행은 30일 공시를 통해 2025년 2분기 별도 기준 매출 5561억 원, 영업이익 45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1%, 190.1% 증가한 수치로 기술수출 항암제 ‘렉라자’의 글로벌 매출 성장과 기술료 수익 확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상…
올해 3월 고1 학생을 대상으로 전면 시행된 고교학점제를 둘러싼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시행 한 학기만에 대입 제도와의 엇박자로 교육 현장의 혼란이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내년 고2까지 고교학점제가 확대 시행되면 혼란이 가중될 것으로 보면서, 개선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한다. 고교학…
“행정안전부(행안부)도 굉장히 중요한 과제가 있고 고용노동부(고용부)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오늘 이 자리가 우리가 각자 처한 상황을 좀 아는 것부터 시작하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장관은 30일 서울 종로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서울…
대상 청정원은 30일 여름철 대표 식재료인 매실과 호박을 활용한 ‘순창 고추장’ 2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제철코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시즌 한정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여름을 대표하는 식재료를…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의 우완 선발 하영민이 손가락에 물집이 잡혀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키움은 30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SSG 랜더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하영민을 1군 엔트리에서 말소했다.키움 관계자에 따르면 하영민은 전날(29일) SS…
‘불닭볶음면’으로 글로벌 라면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삼양식품이 서울 용산구 일대 토지 매입을 검토해 왔지만, 결국 철회키로 했다. 삼양식품은 올 4분기 성북구 하월곡동 시대를 마감하고 ‘쇼핑 1번지’ 명동 인근으로 이전한다.3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이날 서울시 용산구…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하천·계곡 구역에 있는 식당, 평상 등 불법시설에 대한 단속과 관리가 강화된다.행정안전부는 30일 하천·계곡 구역 내 무단으로 점유하고 있는 불법시설의 자진 철거를 유도하고,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에 따라 엄중히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불법적으로 운영되는 하천…
연일 전국에 35도를 넘는 불볕더위가 이어지면서 가축들의 폐사로 인한 피해가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30일 전남도 등에 따르면 전날 전남 24개 농가에서 1만 6152마리의 가축이 폐사했다. 닭이 1만 4397마리로 가장 많았고 돼지 925마리, 오리 830마리로 뒤를 이었다.올여름 누…
코미디언 부부 아내들이 초호화 식사를 즐기며 자유를 만끽한다.이들은 30일 오후 10시 20분 방송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1호가 될 순 없어2’에서 럭셔리 단합대회를 연다.팽현숙은 “그간 이혼 1호가 되지 않기 위해 고생한 아내들을 위해 럭셔리 파티를 준비했다”고 말한다.이에 …
전남 여수에서 폭염으로 수온이 크게 올라 어민들이 양식 중인 어류를 바다에 긴급 방류했다. 긴급 방류는 양식 어류의 떼죽음을 막기 위한 조치다. 해양수산부는 양식 어류의 폐사를 막기 위해 긴급 방류를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여수시는 23일부터 29일까지 화정면과 돌산읍 해역에서 조피…
삼성물산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0조220억 원, 영업이익 7530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2.9%, 영업이익은 3.9% 증가했지만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각각 8.9%, 16.4% 감소한 수치다.삼성물산은 “국내 경기 둔화와 글로벌 경제 불…
전 축구선수 송종국의 딸 송지아가 ‘홀인원’을 기록했다.송종국 전처이자 배우 출신 박연수는 지난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프로 시합에서 첫 홀인원”이라는 글을 게재했다.송지아는 2007년생 만 18세로, 어린 시절 아빠 송종국과 함께 MBC ‘아빠 어디가?’에 출연하며 많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최근 글로벌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 신규 브랜드 필름 ‘디 에센스 오브 드라이빙’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어떠한 노면 환경에서도 최적의 주행을 지원하는 라우펜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영상 내에 한국타이어가…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가 군 복무를 시작한 가운데, 소속사가 복무 중인 군부대로의 편지 및 선물 전달 자제를 당부했다.지난 29일 소속사 판타지오는 공식 팬카페에 “차은우 군부대 편지 및 우편물 전달 관련 안내”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글에서 판타지오는 “차은우 군에게 …
최근 삼성전자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30일 삼성전자는 전거래일 대비 2.83% 오른 7만2600원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테슬라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사흘 동안 10% 넘게 올랐습니다.최근 삼성전자 주가 반등은 파운드리를 시작으로 향…
슈투트가르트. 포르쉐 AG가 2025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서 팀 및 제조사 부문 챔피언십 타이틀을 차지하며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로써 포르쉐 모터스포츠 팀은 지난 시즌 포르쉐 워크스 팀 소속 파스칼 베를라인 (Pascal Wehrlein) 드라이버 부문 …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전 일본 총리를 만나 “한일 양국은 같은 앞마당 쓰는 이웃집과 같은 관계”라면서 “상호 도움이 되는 미래지향적 관계로 발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스가 전 총리를 접견하며 …
텔레그램에서 마약류 판매 채널을 운영하며 수십 차례에 걸쳐 환각버섯, 대마 등을 거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일당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30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6부(부장판사 김용균)는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향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9년, B씨에게 징역 …
그룹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역주행의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30일 소속사 어트랙트에 따르면 지난 4월 발매된 피프티피프티의 ‘푸키’(Pookie)는 최근 각종 음원 차트 순위권에 재진입하며 역주행을 시작했고, 현재 멜론 일간차트 40위권까지 올랐다.‘푸키’ 역주행의 신호…
유명인들이 참여하는 가게 홍보 영상을 만들어주겠다고 속여 수억 원을 빼앗은 유튜버가 실형을 선고 받았다.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제주지법 형사 4단독(부장판사 전성준)은 최근 사기 혐의로 구속 기소된 40대 A 씨에게 징역 4년 6개월을 선고했다.■ A 씨, 2021년부터 2024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