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임 4개월 美대통령의 ‘말기 암’ 공개…바이든 미스터리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이 퇴임 4개월 만에 뼈까지 전이된 전립선 암 말기 진단을 받으면서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국가 지도자가 암이 말기가 될 때까지 이를 몰랐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제기된다. 바이든에 대한 위로와 별개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래전에 대…
- 2025-05-22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이 퇴임 4개월 만에 뼈까지 전이된 전립선 암 말기 진단을 받으면서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국가 지도자가 암이 말기가 될 때까지 이를 몰랐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제기된다. 바이든에 대한 위로와 별개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래전에 대…
공장 화재로 주요 공정의 큰 피해를 입은 금호타이어가 화재 당시 알림 방송 부재, 공장설비 노후화에 따른 화재 가능성 등 일각의 의혹에 반박했다.금호타이어는 22일 오전 광주 광산구 금호타이어 공장 면회실에서 언론 브리핑을 열었다.브리핑에는 김명선 금호타이어 부사장, 김용훈 금호타이어…
“25년의 시간을 팬들과 함께 기념할 수 있는 축제의 자리가 마련된 것에 감사해요.”‘아시아의 별’로 통하는 한류개척의 주인공 가수 보아(BoA·권보아)가 ‘2025 위버스콘 페스티벌’(이하 ‘위콘페’) 출연을 앞두고 오랜 시간 함께한 팬들과 지난 음악 인생을 되짚어 보는 특별한 시간…
훔친 차로 충남 홍성에서 경기 부천까지 약 130㎞를 이동한 뒤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까지 턴 중학생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부천 소사경찰서는 특수절도, 도로교통법상 무면허 운전 혐의로 중학교 3학년 남학생 A 군 등 2명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A 군 등 2명은 …
최근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기계에 끼여 숨진 50대 여성 근로자 발인이 22일 엄수됐다.경찰 등에 따르면 숨진 A 씨의 발인식이 이날 서울 소재 한 대학병원에서 진행됐다. A 씨 유족은 고인을 수도권 납골당에 안치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A 씨는 지난 19일 경기 시흥시 소재 SP…
지난 5월 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PC 박람회 ‘컴퓨텍스 2025(Computex 2025)’가 진행된다. 올해 컴퓨텍스는 전 세계 34개 국가에서 1400여 개 기업이 전시 부스를 마련하며, ‘인공지능을 넘어(AI Next)’라는 주제에 맞춰 …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오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에서 ‘2025 마카오 위크(Macao Week)’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B 프로그램 ‘세미나&트래블 마트’와 일반 소비자 대상 팝업 행사 ‘로드쇼’로 구성됐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최…
월드비전은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국제 NGO로서 아동과 지구를 함께 지키기 위한 전면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22일 밝혔다.2021년 전 세계 월드비전은 ‘환경 청지기 정책(Environmental Stewardship Policy)’과 실천 핸드북을 제정하며 기후변화 대응 체계를 마련…
한국생산성본부는 고용노동부의 ‘일터혁신 상생컨설팅’을 제공해 에듀테크 기업 스콜라스가에 OKR(목표 및 핵심 결과, Objectives and Key Results)을 성공적으로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일터혁신 상생컨설팅은 기업의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인사시스템을 구축해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2일 ‘기본사회’ 공약을 발표하며 전담기구인 ‘기본사회위원회’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가 6·3 대선 사전투표를 일주일 앞두고 본인의 간판 정책인 ‘기본사회’를 앞세워 지지층 결집에 나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학교폭력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사이버 학교폭력’ 중에서도 사이버성폭력 피해가 3년 사이 5배 가까이 증가했다는 조사가 나왔다. 사이버성폭력 피해를 입은 학생 10명 중 7명이 자살이나 자해 충동을 경험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신종 학교폭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크고 아름다운 법안’이라고 강조한 감세 법안이 미 연방하원 본회의 표결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향후 창출될 예정이었던 83만 개 이상의 일자리가 사라질 수 있다고 미 CNN방송이 2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특히 감세 법안에 따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2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관람한 영화 ‘부정선거 신의 작품인가’와 관련해 “부정적이고 자극적인 영상으로 부정선거 음모론을 부추기고 있다”며 유감을 표명했다.선관위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영화에서 다루고 있는 의혹 대부분은 이미 위원회에서 설명하거나 법원의 판결로 …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후보 6명 중 4명이 전과 기록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다수는 3건 이상의 전과를 지녔으며, 최다 전과자는 무려 17건에 달했다.후보자들의 범죄 이력에는 국가보안법·집시법 위반 등 정치적 행위 관련 전과뿐 아니라, 사기, 폭력, 음주운전, 사…
구순포진(입술포진)을 일으키는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 1형(HSV-1)에 감염되면 알츠하이머병 발병 위험이 거의 두 배(1.8배)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아울러 항바이러스제로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치료하면 치료를 하지 않은 사람 대비 발병 위험이 17%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전국지표조사(NBS)의 차기 대통령 적합도 조사에서 46%의 지지율로 1위를 기록했다.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22일 발표한 조사 결과 응답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10 기술지원 종료 시점을 앞두고 차세대 운영체제인 윈도11로의 전환을 권고하고 나섰다. 아울러 업그레이드를 준비하는 기업과 개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고려해야 할 핵심 사항도 함께 제시했다.한국MS에 따르면 윈도10은 오는 10월 14일부로 공식 기술지원이…
40만명에 육박하는 SK텔레콤 가입자가 해킹 사고 발표 이후 한 달 동안 KT, LG유플러스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21일까지 SK텔레콤에서 이탈한 가입자는 39만5517명이다. 이 중 KT로 22만709명이, LG유플러스로 1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릴 라마포사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도중 영상까지 틀며 ‘남아공 내 백인 학살’ 의혹을 공개적으로 제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남아공의 백인 차별을 주장해왔는데, 이를 상대국 정상에게 공격적으로 제기한 것이다. 파국으로 치달은 미국-우크라이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