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틀리면 빠꾸” 아이유·박보검·문소리·박해준 손편지 공개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배우들이 종영 기념 친필 메시지를 공개했다. 7일 넷플릭스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애순관식즈의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라며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사진 속에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 배우 박보검, 문소리, 박해준 등 주요 출연 배우들이 직접 전한 손편지가…
- 2025-04-08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배우들이 종영 기념 친필 메시지를 공개했다. 7일 넷플릭스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애순관식즈의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라며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사진 속에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 배우 박보검, 문소리, 박해준 등 주요 출연 배우들이 직접 전한 손편지가…
7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증시에서 나스닥 지수가 오른 반면, 다우존스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 지수가 하락하는 등 혼조세를 보였다.이날 뉴욕 증시 3대 지수는 롤러코스터를 탄 듯 큰 변동성을 보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0일간 중국을 뺀 나머지 나라에 대해 관세를 유보할 것이란…
충북 청주시 오송산단에 멧돼지가 잇따라 출몰해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8일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40분께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만수공원에서 “멧돼지가 돌아다닌다”는 내용의 112신고가 접수됐다.곧바로 인근 마트와 아파트에서도 멧돼지 출몰 신고가 들어왔…
배우 박해준이 영화 ‘화차’ 비화를 공개했다.7일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는 영화 ‘야당’의 주역 유해진, 박해준이 게스트로 출연했다.영상에서 박해준은 영화 ‘화차’에서 경선(김민희)을 괴롭히는 사채업자 역을 맡은 것이 좋았다고 밝혔다.그는 “나한테 이런 역할을 (준 것이) 너…
이복현 금감원장은 7일 미국 상호관세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에 자금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은행권에 자본규제 인센티브를 부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7일 ‘상호관세 대응 점검회의 개최 및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미국 상호관세 대응 점검 회의는 매주 금감원장 주…
접촉사고 처리를 위해 갓길에 서 있던 운전자들을 잇따라 치어 2명을 숨지게 한 50대 음주운전자에 대해 법원이 징역 7년의 중형을 선고했다.광주지법 제11형사부(재판장 김송현 부장판사)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사),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
기상청이 8일 오전 10시를 기해 경남 의령, 하동, 산청, 거창, 합천에 건조주의보를 발효했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의령, 하동, 산청, 거창, 합천은 실효습도가 40%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며, 이 외 경남 지역의 실효습도는 50% 이하로 건조한 상태를 보인다.실효습도는 수일 …
일본 정부가 ‘2025년 외교청서’를 통해 “독도는 일본 땅”이라고 주장하자 우리 정부가 강력 항의하고 즉각 철회를 요구했다.일본은 이번 청서에서 독도와 관련해 “역사적 사실에 비춰봐도 국제법상으로도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내용을 담았다. 일본은 2008년 이후 외교청서를 통해 독도 …
‘신랑수업’ 김일우 박선영이 제주도에서 첫 1박 2일 여행에 나선다.오는 9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58회에서는 김일우가 제주도에서 박선영을 만나 1박 2일에 걸쳐 둘만의 추억을 쌓는 모습이 그려진다.이날 방송에서 김일우는 “제주도를 좋아…
외교부는 8일 일본 정부가 2025년판 외교청서에서 독도를 일본 영토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강력 항의했다.외교부는 이날 논평을 내 “일본 정부가 외교청서를 통해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해 부당한 영유권 주장을 되풀이한 데 대해 강력히 항의한다”며…
불륜 스캔들로 논란을 일으킨 일본 톱 여배우 히로스에 료코(44)가 간호사 폭행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8일 NHK, 닛칸스포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히로스에는 이날 오전 0시20분 시즈오카현 시마다시의 한 병원에서 여성 간호사(37)를 폭행한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히로스에는 …
회식 자리에서 술을 마시지 않고 버렸다는 이유로 꾸지람을 듣고 퇴사했다는 여성 직원의 사연을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회식에서 술 버렸다고 욕먹고 퇴사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중소기업에서 경리로 근무했다는 20대 여성 A 씨는 입사 …
광주의 한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주민 32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8일 오전 5시 13분경 광주 남구 노대동의 한 아파트 3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불은 소방 당국에 의해 18분 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화재경보 소리를 들은 입주민 32명이 대피…
더불어민주당이 8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통령 몫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지명하자 “명백한 위헌”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한 권한대행은 이달 18일 퇴임하는 문형배,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임으로 이완규 법제처장과 함상훈 서울고법 부장판사를 이날 지명했다.문형배, 이미선 헌법재판…
자라나는 아이들이 사회 무관심 속에서 몸과 마음이 병들고 있다. 지난 2023년 아동학대사범으로 경찰에 접수된 인원만 1만9468명에 달한다. 2019년 7994명에서 약 2.5배 급증한 수치다. 아동학대 피해는 해마다 증가 추세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사회공헌위원회가 사각지대에 …
물 부족에 시달리는 일본이 관광객을 겨냥해 강도 높은 이용 제한에 나섰다. 당일치기 손님의 입욕을 막고, 심야 시간대 운영도 중단하는 등 온천수 고갈을 막기 위한 조치가 확대되고 있다.7일 NHK와 CNN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사가현 우레시노 온천의 평균 수심은 2020년 50m에…
앵커 출신 방송인 백지연이 자수성가형 부자들의 공통적인 습관에 대해 소개했다.7일 유튜브 채널 ‘지금백지연’에는 ‘내가 부자가 아닌 이유가 있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다.백지연은 자신이 생각하는 부자의 기준에 대해 “내가 뭔가를 하고 싶은데 돈 때문에 내 꿈이 좌절되지 않는 것…
강지영 아나운서가 JTBC를 떠나 프리랜서로 나선다.8일 뉴스1 취재 결과, 강 아나운서는 최근 JTBC에 사직서를 제출했다. 입사한 지 14년 만이다. 그동안 뉴스부터 예능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화하며 입지를 다져온 강 아나운서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사의를 표명했으며, 오는 11일…
배우 로버트 드 니로(Robert De Niro·82)가 명예황금종려상을 받는다.칸국제영화제 사무국은 드 니로를 “전 세계 영화 팬의 전설”이라며 다음 달 13일 열리는 제78회 행사 개막식에서 그에게 이 상을 준다고 8일 밝혔다.드 니로는 “칸영화제에 매우 친밀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병사가 의무복무 중 잘못으로 징계를 받아도 전역하면 처벌 기록이 사라지게 된다. 현행 규정에선 병적 자력에 해당 내용이 남는다.국방부는 최근 이같은 내용이 담긴 병 인사관리 훈령 개정안을 행정 예고했다고 8일 밝혔다. 예고기간은 4월 21일까지다.이번 행정 예고는 간부들과 병사 간 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