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흉기 피습 30대 女 사망…경찰, ‘전 남자친구’ 추적 중
29일 낮 대전 서구의 한 노상에서 30대 여성이 흉기에 찔려 사망, 경찰이 용의자 추적에 나섰다.29일 대전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께 대전 서구 괴정동의 한 빌라 앞 노상에서 30대 여성 A씨가 흉기에 찔렸다.흉기에 찔린 A씨는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에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
- 15시간 전
29일 낮 대전 서구의 한 노상에서 30대 여성이 흉기에 찔려 사망, 경찰이 용의자 추적에 나섰다.29일 대전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께 대전 서구 괴정동의 한 빌라 앞 노상에서 30대 여성 A씨가 흉기에 찔렸다.흉기에 찔린 A씨는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에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
제주시청 소속 공무원이 쓰레기 종량제봉투 판매 대금 수억 원을 횡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29일 제주시에 따르면 시 생활환경과 소속 공무직 직원 A 씨(37)는 2018년부터 2025년까지 7년에 걸쳐 종량제봉투 판매 대금을 가로챈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지정판매소에 종량제봉투를 배달한…
김건희 여사 관련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김건희 특검)은 윤석열 전 대통령이 또 다시 소환에 불응할 경우 체포영장 청구 등 강제수사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문홍주 특별검사보는 29일 브리핑에서 “21일 윤 전 대통령에 대해 오늘 오전 10시에 피의자로 출석하라는 …
“불심(佛心)도 더위도, 한국이 인도보다 더 뜨거운 것 같아요. 하하하.”지난해 9월 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 경기 양주 회암사 주지에 인도 출신 인공(印空) 스님이 임명됐다. 임명 당시 32세라는 나이도 파격적이었지만, 조계종 역사상 공찰(公刹·종단 소유 사찰) 주지에 외…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잇따른 산업재해 사망사고와 관련해 “심하게 얘기하면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이라면서 “반복적으로 산재 사고가 난 기업에 대해 징벌배상 도입과 같은 경제적 제재를 고려하겠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첫 생중계로 공개된 국무회의에서 “포스코이앤씨라는 회사…
백두산 천지에서 관광을 온 한국 유튜버가 태극기를 흔들다 중국 현지 관계자에게 압수당하는 일이 발생했다.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시수기릿’을 운영하는 유튜버 A 씨는 최근 중국을 통해 백두산 관광을 다닌 영상을 공개했다.■ 한국 유튜버, 백두산 천지에서 태극기 휘날리며 애국가 불러A…
명륜당이 운영하는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가 오는 7월 30일 중복을 맞아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명륜당 임직원과 명륜진사갈비 전속모델 조현(배우 신지원),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명륜나눔봉사단’은 29일,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쪽방촌을 방문해 홀몸 어르신들…
오투갤러리는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세택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5 뱅크아트페어’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7개국 116개 갤러리, 1500여명의 작가가 참여해 1만50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오투갤러리는 1관 11번 부스에서 김은미, 조경아 작가 2인의…
조현 외교부 장관이 취임 후 첫 해외 순방지인 일본으로 떠나면서 “일본으로 먼저 가게 되는 것은 한일관계를 발전시키는 것뿐 아니라 한미일 상호협력관계, 이재명 정부의 대외정책을 실용 외교에 기초해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조 장관은 일본 방문을 마친 뒤 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심각한 식량난에 처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상황에 대해 “가자지구에는 진짜 굶주림이 있다”고 28일(현지 시간) 말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영국 스코틀랜드 턴베리에서 열린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와 정상회담에서 “가자지구에는 진짜 굶주림이 있다. 그걸…
머리에 쓰는 양산이 폭염 속에서 뜻밖의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28일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최근 일본 SNS를 중심으로 ‘쓰는 양산’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며 일부 제품은 품절되기까지 했다.■ “양산을… 머리에 쓴다고요?”머리에 고정하는 형태의 이 양산은 손에 들 필요가 없어 …
화요일 오전인데도 고객 150여명이 오픈 전부터 대기하시더라고요.치킨대란과 비슷한 고객 수로 파악됩니다.29일 오전 10시. 삼겹살 700원대 판매에 나선 이마트 용산점에 오픈런이 발생했다.대형유통 채널들이 주말 수요를 겨냥해 할인행사를 금요일에 시작하는 것과는 달리, 이마트는 최초로…
대낮 울산 북구 한 병원 주차장에서 20대 여성을 흉기로 찌른 30대는 피해자의 전 남자친구로 드러났다. 피해자는 응급수술을 받았지만 중태다.이들은 헤어진 연인 사이로, 이미 앞서 두차례 경찰 신고로 ‘접근금지 상태’였다. 경찰은 접근금지 최고 단계인 4호 구금을 신청했으나 검찰이 이…
여름에 겨울 이불을 덮고 잘 정도로 서늘하다고 알려진 강원도 태백에도 29일 오전 10시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관련 부처에서 국가적 비상사태라는 각오를 가지고 가용인력, 예산, 역량을 총동원해 피해를 최소화해주길 바란다”고 했…
이정후(27)가 귀중한 추격 적시타를 때리는 등 4경기 연속 멀티 출루 행진을 이어갔지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4연패를 막지 못했다.이정후는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홈 경기에 5번 타자 …
듀오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출신 가수 브라이언이 악성 메시지로 인한 고통을 호소했다. 브라이언은 2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이 사이코가 이렇게 많은 계정을 만들었다. 내가 차단하고 제한한 계정들 중 일부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사진에는 인스타그램 계정 수십 개가 차단 …
배우 김정태가 힘들었던 시절을 고백했다.김정태는 28일 방송된 채널A 교양 프로그램 ‘4인용식탁’에 출연해 과거 겪었던 어려운 시절과 가장으로서의 무게를 솔직하게 털어놨다. 김정태는 넉넉지 않은 형편 탓에 배달 일을 병행했다고 털어놨다. 김정태의 고백에 함께 출연한 절친들도 놀라워했다…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여름 시즌을 맞아 신메뉴 8종과 샐러드바 리뉴얼 메뉴를 전국 전 매장에서 동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내달부터 운영되는 시즌 메뉴는 육류 중심의 핫푸드와 신선하고 가벼운 샐러드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멜팅 포크립&옥수수’는 부드럽게 찢어지는 폭립과 구운…
쿠팡 배송기사들이 산재나 건강 사유로 배송을 중단했을 때에도 대체 인력 비용을 부담하거나 수수료를 받지 못했다며 회사 측 대응을 문제 삼았다.택배노동자과로사대책위원회와 전국택배노동조합은 2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쿠팡CLS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쿠팡 퀵플렉스 배송기사의 산재·퇴…
우리나라의 항생제 사용량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 네 번째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관리청은 전문가 등이 포함된 합동점검단을 구성해 내실 있는 항생제 적정사용 관리(ASP) 활동을 유도할 방침이다.29일 질병청에 따르면 최근 항생제 오·남용으로 인한 내성 발생 및 확산이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