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 탈출 게임 즐기며 코딩 공부 해볼까
폐교를 고쳐 만든 ‘SW(소프트웨어)·AI(인공지능)교육거점센터’가 부산 디지털 교육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1일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SW·AI교육거점센터에는 로봇과 AI 등 첨단 디지털 교육을 실습하며 배우려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이 센터…
- 2025-06-16
폐교를 고쳐 만든 ‘SW(소프트웨어)·AI(인공지능)교육거점센터’가 부산 디지털 교육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1일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SW·AI교육거점센터에는 로봇과 AI 등 첨단 디지털 교육을 실습하며 배우려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이 센터…
“지역에서 얻은 이익은 지역에 환원한다는 것이 경영 방침입니다.” BNK부산은행이 지역과 성장하는 ‘동반자 금융’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부산은행의 사회 공헌 비율은 전국 금융권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11일 전국은행연합회가 최근 발표한 ‘202…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이 미래 모빌리티, 화학 신소재, 친환경 에너지, 해상풍력 등 4대 신산업 육성에 집중한다. 개청 5년을 맞는 울산경자청이 ‘산업수도’ 울산에 새 활력과 혁신을 불어넣어 2030년까지 투자 유치 5조5000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울산경자청은 경제자유구역 추…
BNK경남은행은 울산 지역 경제와 산업 생태계를 키우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4월 김태한 BNK경남은행장은 취임 일성으로 “울산의 공공기관, 시민들을 위한 폭넓은 지원을 통해 지역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취임 첫 주말인 4월 6일 울산 태화…
국가기술자격 시험을 주관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청렴이 경쟁력’이라는 기치 아래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산업인력공단은 울산 중구 공단 본부에서 ‘청렴실천 서약 및 청렴추진기획단 회의’를 열고 이우영 공단 이사장과 권통일 상임감사 등 1급 이상 고위직 56명이 청렴실천 …
울산 남구가 ‘청소년이 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다. 미래 사회를 이끌 주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투자하는 것이다. 남구는 장학생 조기 발굴, 장기 지원, 지역사회 환원으로 이어지는 구조의 ‘우듬지 인재키움 장학 사업’을 한다…
선사시대 한국인의 기록화로 불리는 울산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될 전망이다. 15일 울산시에 따르면 세계유산 분야 자문·심사기구인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ICOMOS·이코모스)는 한국 정부가 세계유산으로 등재 신청한 반구천의 암각화에 대해 지난달 등재 권고 판단을 …
“산업과 문화, 시민 생활이 조화로운 ‘꿈의 도시 울산’을 만들어 생활 인구 200만 시대를 열겠습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최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산업수도의 강점을 살리면서 문화·관광·체육 산업까지 키워 누구나 살고 싶고 즐기고 싶은 울산을 만들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시…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를 경기 판교테크노밸리에 버금가는 곳으로 만들겠습니다.”신창호 부산도시공사 사장(59)은 11일 부산 부산진구 도시공사 사장 집무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 인터뷰에서 “동남권만의 차별화된 미래형 산업단지이자 청년들이 북적이는 주거지역으로 센텀2지구를 조성하기 위…
4월 15일 부산시청 영상회의실에선 웃음꽃이 활짝 폈다. 이날 부산시는 친환경 기술 등을 보유한 강소기업 3곳과 투자 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긴 경기 한파를 뚫고 전해진 희소식이었다.코스닥 상장사이자 피팅·밸브 제조 전문기업인 비엠티는 기장군 신소재 산업단지 내 본사 인근에 제2공…
“부산을 향한 기업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박형준 부산시장(65)은 최근 동아일보와 인터뷰에서 부산 경제의 재도약이 시작됐다고 했다. 박 시장은 “기업이 투자처로 도시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시하는 게 매력적인 도시 인프라와 미래 전망”이라며 “부산은 그 조건을 다 갖추고 …
《지방은 서울과 수도권에 비해 일자리, 재정 등 여러 면에서 열악하다.인구가 계속 줄어 소멸 위기에 몰린 곳도 있다. 수도권 집중화가 국가적 재앙을 부른다는 섬뜩한 말도 심심치 않게 나온다.그래서 지방은 ‘살기 위해’ 더 이를 악물고 노력한다. 각 지방자치단체가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그룹 레드벨벳 유닛 아이린&슬기가 첫 단독 콘서트의 서울 공연을 화려하게 마무리하며서 본격적인 투어의 여정을 시작했다.1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2025 아이린 & 슬기 콘서트 투어 [벨런스] 인 서울’(2025 IRENE & SEULGI Concer…
가수 제니가 누드톤 보디슈트를 입고 요염한 매력을 드러냈다.제니는 1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최근 찍은 여러 장의 화보를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제니는 누드톤 보디슈트를 입고 포즈를 취했다. 눈부신 미모와 섹시한 매력이 돋보인다.한편 제니의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루…
전 아나운서 김대호가 프리랜서 선언 후 수익이 늘었다고 밝혔다.1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김대호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했다.이날 MC 전현무는 김대호를 “MBC 간판 아나운서에서 프리랜서로 인생 2막을 연 연예인 5개월차”라고 소개했…
배우 박시은의 남편이자 배우인 진태현이 갑상선암 진단을 받은 후 아내와 여행을 다녀오고 수술을 앞두는 등 근황을 공개했다.진태현은 1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뉴욕 16일 동안 한여름 밤의 꿈을 뒤로 하고 다시 현실의 세계로, 시차 촬영 그리고 수술, 회복 촬영 그리고 …
방송인 조세호가 남다른 탁구 실력을 선보였다.1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1박 2일’에서는 멤버들이 탁구 미션을 펼치는 모습이 공개됐다.이날 멤버들은 심부름을 도맡아 할 일꾼을 뽑기 위해 탁구대 위의 목표물을 맞히는 미션을 진행했다. 탁구대 위에는 5점짜리 가장 가벼운 물건부터…
배우 남궁민이 자신이 주연한 SBS 드라마 ‘우리영화’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다.남궁민은 1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우리영화’ 시청률 관련 기사를 캡처한 뒤 “현재 낮은 시청률임에도 불구하고 저는 너무 자신이 있습니다, 그래서 딱 5화까지만 지금처럼 관심 갖고 바…
배우 박보영이 또래 친구인 최우식, 정소민의 촬영장에 아이스크림 차를 선물하며 의리를 발휘했다.최우식은 1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이스크림 고마워!”라는 글과 함께 박보영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했다.공개된 사진은 SBS 드라마 ‘우주메리미’의 촬영장에서 찍은 것으로…
배우 류수영의 아내이자 배우인 박하선이 복권에 당첨된 뒤 인증샷을 올렸다.박하선은 1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꿈을 연달아 꿔서 7000원 당첨됨, 주말엔 복권! 기부도 됩니다, 복권홍보대사, 요즘 주말 루틴”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은 복권을 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