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증오’ 20대, 졸업한 학교서 총기 난사… 어린이 등 19명 사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증오를 표출한 교내 총기 범죄로 미국에서 어린이 2명이 숨지고, 17명이 부상을 입었다. 범인은 이 학교를 졸업한 트랜스젠더로, 트럼프 대통령과 종교에 대한 적대감을 드러내며 유튜브에 범행을 예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CNN 등에 따르면 이날 미…
- 2025-08-29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증오를 표출한 교내 총기 범죄로 미국에서 어린이 2명이 숨지고, 17명이 부상을 입었다. 범인은 이 학교를 졸업한 트랜스젠더로, 트럼프 대통령과 종교에 대한 적대감을 드러내며 유튜브에 범행을 예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CNN 등에 따르면 이날 미…
●쥐36년 문서 계약 시는 하자여부 확인해야. 48년 덕을 베풀면 주위사람도 도와 성사. 60년 절약하며 진행해야 손재 피하고 길. 72년 윗사람 뜻을 성실하게 처리하면 길.84년 명예 재물 득하니 풍족하고 만족하다.96년 여성은 거만 떨면 미움 받고 겸손해야.●소37년 변화는 잘 판…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가 선거 패배로 퇴진 압박을 받는 가운데, 자민당 총재 선거 실시 여부가 다음 달 8일 결정될 전망이라고 일본 언론들이 28일 전했다. 이시바 총리의 임기가 2년가량 남았지만, 당규에 따라 자민당 의원 및 당직자 등 342명 중 과반이 찬성하면 조기 총…
엔비디아가 2분기(5∼7월)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지만 시간외거래에서 주가는 오히려 3% 하락했다. 인공지능(AI) ‘거품론’, 중국 사업 불확실성 등으로 인해 향후 엔비디아의 실적을 장담할 수 없다는 불안감이 작용했기 때문이다. 다만 글로벌 시장에서 여전히 AI 수요가 …
㈜LG가 기업 가치를 높이고 주주 환원을 늘리기 위해 자사주 소각과 중간 배당에 나선다. 28일 ㈜LG는 공시를 통해서 2500억 원 상당의 자사주 302만9580주를 소각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전체 보통주 주식 수의 1.93%로, ㈜LG가 보유한 자사주의 절반이다. 소각 예정일은 다…
현대자동차그룹 로봇 계열사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사족보행 로봇 ‘스팟’이 미국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3연속 백 텀블링(공중제비)을 선보였다. 처음 선보이는 로봇 관련 기술이다.현대차그룹은 미국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 생방송 무대에서 스팟이 백 텀블링 등의 안무를 선보였다고 28일 밝…
한국은행은 올해 한국경제가 전년 대비 0.9%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망치가 3개월 전 내놨던 전망치보다 0.1%포인트 높아지긴 했지만 결국 ‘0%대 성장률’을 못 벗어날 것이란 의미다. 정부가 올해 두 차례의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35조 원가량의 재정을 투입하며 경기 부양에…
올해 2분기(4∼6월) 가계 소비지출이 4년 반 만에 최대 폭 감소했다. 소비심리가 회복세로 전환했음에도 고가의 내구재 소비로 이어지지 못한 영향이다. 28일 통계청이 발표한 가계동향조사에 따르면 올 2분기 가구당 월평균 소비지출은 283만6000원으로 1년 전보다 0.8% 늘었다. …
14일 취임한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사진)이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시하고 있는 가운데 금감원이 보험상품 설명 양식을 전면 손질한다. 보험 가입자들이 숙지해야 할 요소들을 알기 쉽게 담아 불완전판매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28일 금융권 및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이달 초 보험상품 …
■ 우리금융, APEC 정상회의 홍보 활동 참여우리금융그룹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2025년 APEC 정상회의’ 공식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융기관 중에서는 유일하게 국내외 홍보 활동에 참여하게 됐다. 우리금…
글로벌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중국의 값싼 액정표시장치(LCD)에 밀렸던 한국 기업들이 고부가가치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다시 높이고 있다. 국내 디스플레이 기업들은 OLED 분야의 선전을 앞세워 3년 만에 1분기 매출 ‘100억 달러의 벽’을 넘어섰다. 다른…
국내 기업들은 금융 접근성과 세금, 노동 규제를 가장 큰 경영 장애물로 여긴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8일 민간 싱크탱크인 대한상공회의소 지속성장이니셔티브(SGI)가 발표한 ‘한국 기업 환경의 현주소와 새로운 성장을 위한 개선 과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은행 기업조사(WBES…
정부가 추진 중인 대규모 해상풍력발전단지 건설 및 운영이 가시화되면서 관련 설비를 개발하는 중공업 및 에너지 업계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자체 개발한 500MW급 해상변전소(OSS)가 글로벌 해양기술 인증 기관인 ‘노르웨이선급(DNV)’이 발행하는 국제 설계 검증…
국내 유통업계가 ‘퀵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배송 경쟁에 본격 돌입했다. 주요 유통 플랫폼 기업들은 속도와 접근성을 앞세운 ‘1시간 내 배송’을 핵심 서비스로 내세우며 물류 인프라 확장과 시스템 고도화에 힘을 쏟고 있다. SSG닷컴은 9월 1일부터 새로운 퀵커머스 서비스 ‘바로퀵’을 선…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신세계·신라면세점의 임대료 조정 협상이 결렬됐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인천공항공사는 1차 조정에서 임대료 인하 불가 입장을 밝힌 데 이어 이날 인천지법에서 열린 2차 조정에도 불참했다. 법원은 자율 합의가 어렵다고 보고 강제 조정을 결정했다. 구체적인 조정안 마련까…
SK하이닉스는 방열 기능을 끌어올린 ‘고방열 모바일 D램’을 개발해 고객사 공급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열전도도(물체가 열을 전달하는 능력의 척도)를 높인 ‘반도체 밀봉재(High-K EMC)’ 소재를 개발해 D램에 적용한 것이다. 이번에 SK하이닉스가 개발한 D램은…
LG전자는 본체와 스테이션 모두에 스팀 기능을 장착한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다음 달 5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 본체와 스테이션 모두에 스팀 기능을 적용한 경우는 해당 제품이 세계 최초라고 설…
삼성전자는 다음달 4일 독일 베를린에서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어 스마트폰 ‘갤럭시 S25 FE(팬 에디션)’와 태블릿 ‘갤럭시 탭 S11’을 공개한다. 이번 행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5’에 앞서 진행된다. 28일 삼성전자는 자사 뉴스룸을 통해 “9월 5일 오후 6시…
정부가 석유화학 기업 구조조정 작업에 착수한 가운데 한국은 일본을 뛰어넘는 구조조정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일본을 반면교사 삼아 석유화학 구조조정을 신속하게 완료하려면 세제 감면과 현금 지원 등 강력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내용이다. 한편 정부는 28일 충남 서산시와 경북 포항시를 …
2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5 서울뷰티위크’를 찾은 외국인 관람객들이 부스를 둘러보며 화장품을 체험하고 있다. 30일까지 열리는 박람회에서는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다양한 K뷰티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