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세계 로보컵’ 대회기 인수… 준비 박차
인천시가 내년 7월 인천에서 열리는 ‘2026 세계 로보컵 대회’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인천시는 최근 브라질 사우바도르에서 열린 올해 세계 로보컵 대회 폐막식에서 차기 개최지로서 대회기를 공식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세계 로보컵 대회는 전 세계 대규모 로봇공학, 인공지능(AI…
- 1일 전
인천시가 내년 7월 인천에서 열리는 ‘2026 세계 로보컵 대회’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인천시는 최근 브라질 사우바도르에서 열린 올해 세계 로보컵 대회 폐막식에서 차기 개최지로서 대회기를 공식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세계 로보컵 대회는 전 세계 대규모 로봇공학, 인공지능(AI…
인천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음 달 31일까지 ‘인천으로 떠나는 여름방학 교육 여행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여름방학 기간에 인천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관광명소를 소개하고, 입장료 할인 혜…
18일 경기 시흥시 아이누리 돌봄센터 배곧2어울림센터점 ‘맘대로 A+ 디지털 놀이터’를 찾은 어린이들이 ‘전신 반응 가상 체험형 구연동화 코너’에서 즐겁게 놀고 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접는)폰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이 15∼21일 사전 판매 기간에 총 104만 대가 팔려 나갔다. 이는 2년 전 출시된 폴드5·플립5의 사전 판매량(102만 대)을 넘어선 폴더블폰 역대 최대 사전 판매량이다. 전작인 폴드6·플립6의 사전 판매량은 91만…
최근 5년간 중소기업 지원 예산이 60.2% 늘어났음에도 중소기업의 경쟁력은 오히려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모든 중소기업을 일률적으로 지원하기보다는 역량 있는 중소기업이 중견,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해 정책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대한상공회…
국내 증시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가 1000개를 넘겼다.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종목(962개)보다 많아졌다. 주식만큼 거래가 편리하면서 일반 펀드보다 수수료가 저렴한 ETF 시장은 ‘동학개미’의 등장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 다양한 방식의 투자전략을 적용한 상품이 등장…
새 정부 출범 이후 코스피가 연일 연고점을 새로 쓰며 투자금이 몰리자 시세가 횡보 상태인 금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식고 있다. 22일 한국거래소(KRX) 정보데이터시스템에 따르면 개인투자자들은 이달 1일부터 21일까지 KRX 금시장에서 총 159억 원 상당의 금을 순매도했다. …
불법 도박 사이트 운영 조직에 범죄자금 유통 목적의 가상계좌를 만들어 준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가 금융당국에 적발됐다. 금융감독원은 매출을 늘리기 위해 범죄 행위 목적의 가상계좌를 제공하거나 사기·횡령 등 범죄에 가담한 것이 확인된 PG사 4곳을 수사기관에 넘겼다고 22일 밝혔다. …
삼성카드가 스타벅스와 손잡고 제휴카드를 출시한다. 삼성카드는 21일 서울 중구 삼성카드 본사에서 스타벅스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이태 삼성카드 사장과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삼성카드와 스타벅스는 이…
22일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 라면이 진열돼 있다. 이날 한국무역협회(KITA)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라면 수출액은 7억3172만 달러(약 1조156억 원)로 전년 동기 대비 23.9% 증가하며 사상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어섰다.
올해 1분기(1∼3월) 소득 하위 10%(1분위) 가구의 월평균 적자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70만 원을 넘어섰다. 내수 부진 등으로 소득이 줄었지만 물가 상승으로 인해 소비지출을 줄이기 어려운 탓에 적자 폭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2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과 가계동향에…
22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 LG 인공지능(AI) 모델 ‘엑사원 패스 2.0’에 현미경으로 찍은 폐암 환자의 조직 사진을 넣자 30초 만에 돌연변이 여부를 분석한 결과가 나왔다. 조직 사진을 1만여 개 이미지로 쪼개 변이가 발생한 부분을 붉은색 점으로 표시해 보여줬다. …
국내 인공지능(AI) 반도체 개발 기업 퓨리오사AI가 LG ‘엑사원’에 2세대 AI 추론 가속기 ‘레니게이드(RNGD)’가 전면 도입됐다고 22일 밝혔다. 레니게이드는 퓨리오사AI가 개발한 신경망처리장치(NPU) 칩이다. 엄청난 전력을 잡아먹는 그래픽처리장치(GPU)에 비해 전력 소…
이제 아이폰에서도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해진다. 아이폰 사용자들도 22일부터 애플 지갑 등에 티머니를 추가해 실물 카드 없이도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로 간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 교통카드 기능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수년간 기다렸던 기능 중 하나다. 삼성 갤럭…
스텔란티스가 미국의 25% 관세 부과 여파로 극심한 실적 악화에 빠졌다. 애초 중국을 겨냥한 미국 관세 정책이 도리어 자국 자동차 산업에 역풍을 일으키는 양상이다. 21일(현지 시간) 스텔란티스의 실적 발표에 따르면 상반기(1∼6월) 순손실이 23억 유로(약 3조7300억 원)에 달했…
중국산 저가 철강의 파상 공세에 시름하던 국내 철강업계가 한숨 돌리게 됐다. 중국산 철강재 수입량이 최근 2개월 연속 감소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중국 정부가 자국 내 심각한 공급 과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본격적인 감산 정책에 나선 결과로 풀이된다. 22일 한국철강협회에 따르면 6월 …
22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홈클리닝 전문 브랜드 비쎌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을 위한 맞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비쎌은 이날 한국 법인 공식 출범을 통해 국내 시장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신혼부부 등 젊은층과 3, 4인 가족이 많이 거주하는 20, 30평대(전용 60m² 초과∼85m² 이하) 서울 아파트 전세 보증금이 2년 사이 6000만 원 넘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중개업체 집토스에 따르면 2023년 5억3760만 원이었던 서울 아파트 전용 60∼85m²의…
한화오션의 미국 계열사 한화필리십야드가 한화그룹의 해운 계열사인 한화해운으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건조를 수주했다. 50여 년 만에 미국 조선소에 발주된 수출형 LNG운반선 프로젝트다. 한화오션은 한화필리십야드의 하청을 받는 방식으로 이 선박을 직접 건조한다. 계약 액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