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벽 조업구역 넘어 물고기 ‘싹쓸이’…불법어선 2척 적발
새벽시간 몰래 조업 구역을 넘어 물고기를 잡던 어선 2척이 서해해경에 적발됐다.서해해양경찰청은 정해진 조업 구역을 넘어 어획한 138t급 A호와 69t규모 B호를 수산자원관리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고 30일 밝혔다. A호는 지난 29일 새벽 전북 군산시 어청도 남서쪽 약 100㎞ 해상…
- 20시간 전
새벽시간 몰래 조업 구역을 넘어 물고기를 잡던 어선 2척이 서해해경에 적발됐다.서해해양경찰청은 정해진 조업 구역을 넘어 어획한 138t급 A호와 69t규모 B호를 수산자원관리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고 30일 밝혔다. A호는 지난 29일 새벽 전북 군산시 어청도 남서쪽 약 100㎞ 해상…
부모가 PC방을 간 사이 집에 혼자 있던 23개월 아기가 숨진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아기 부모를 검찰에 넘겼다.경기북부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아동복지법 위반(아동방임) 혐의로 30대 부모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30일 밝혔다.이들은 지난 2월 19일 오후 10시께 경기 남양주시 자택에 …
“땀도 많이 나고 더위 때문에 불편해요. 냉방 대책이 더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어요.”30일 오전 서울 성동구 서울지하철 2호선 성수역에서 만난 고명(28·남)씨. 연신 휴대용 선풍기로 더위를 식히던 고씨는 “그래도 지하철을 타는 방법 외에는 별다른 수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
울산의 한 병원 주차장에서 전 여자친구에게 앙심을 품고 흉기를 수차례 휘둘러 중태에 빠지게 한 30대 남성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다.울산지방법원은 이날 오후 A 씨에 대해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A 씨는 지난 28일 오후 3시 40분께 울산의 한 병원 지상…
서울에 일주일째 폭염경보가 이어지는 30일 오후 열화상 카메라로 바라본 서울 도심이 붉게 나타나고 있다.열화상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온도가 높을수록 붉은색, 낮을수록 푸른색을 나타낸다.최근 계속되는 폭염 원인으로는 티베트 고기압과 북태평양 고기압이 한반도 상공을 덮어 열기가 계속 쌓…
제주에서 약 10년 동안 자동차에서 생활해 온 50대 남성이 마침내 세상 밖으로 나왔다. 30일 제주시에 따르면 황모 씨(50)는 2015년경 대전에서 제주로 이주한 뒤 전입신고도 하지 않고 제주시 삼양해수욕장 인근 주차장에 세워 둔 자신의 트라제XG 차량에서 홀로 생활했다.2018년…
일본의 무인 심해 탐사기 ‘우라시마’가 수심 8000m 도달에 성공했다. 심해 희토류 개발을 본격화한 일본이 해양 자원 조사 능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30일 NHK에 따르면, 일본 해양연구개발기구(JAMSTEC)는 최근 개조를 마친 ‘우라시마’가 시험 항해 중 수심 800…
경남 산청군 마지막 실종자 1명을 찾기 위한 수색이 12일째에도 성과를 내지 못했다.경남도와 소방에 따르면 30일 오전부터 산청군 신등면 율현리 실종자 80대 A 씨 수색을 시작했지만 오후 4시 현재 발견되지 않았다.A 씨는 지난 19일 오후 4시 9분쯤 신등면 율현리에서 급류에 휩쓸…
대전 대표 빵집 성심당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에서 제외됐다. 정부가 정한 연 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 매장만 사용 가능하다는 기준을 성심당이 훌쩍 넘어섰기 때문이다.28일 성심당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안내문을 게시했다. 본점을 비…
‘한국 남자 농구의 미래’ 이현중이 호주 프로 내셔널바스켓볼리그(NBL) 일라와라 호크스를 떠나 일본 프로농구 B리그 나가사키 벨카에 새 둥지를 튼다. 이현중의 매니지먼트사인 에픽스포츠는 30일 “이현중이 호주 NBL 일라와라와 계약을 해지하고, B리그 팀인 나가사키와 계약을 체결했다…
올 시즌 여자골프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AIG 여자오픈(총상금 950만 달러) 2연패에 도전하는 리디아 고(뉴질랜드)가 대회를 앞둔 설렘을 전했다.리디아 고는 30일(한국 시간) 영국 웨일스의 미드 글래모건에 위치한 로열 포트콜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기자회견에 참석해 편안한 …
경기 남양주시의 한 아파트에서 23개월 남아가 숨진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아기의 부모를 검찰에 송치했다.경기북부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계는 아동복지법 위반(아동방임) 혐의로 30대 A씨와 B씨 부부를 지난주 불구속 송치했다고 30일 밝혔다.이들 부부는 지난 2월20일 새벽 남양주시 평내동…
서울 양천구 목동 6단지가 재건축 소요 기간이 최대 7년까지 단축된다. 순차적으로 진행되던 정비사업 관련 행정절차를 동시에 처리하는 ‘사전 병행제도’를 통해 사업 기간을 평균 18.5년에서 11.5년까지 앞당기겠다는 계획이다. 30일 오세훈 서울시장은 목동6단지 재건축 지역을 찾아 이…
걸그룹 아이브(IVE)가 일본 신보로 현지 팬심 공략에 나선다.아이브는 30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일본 세 번째 앨범 ‘비 올라잇’(Be Alright)을 발매했다. 지난해 8월 발매된 일본 두 번째 앨범 ‘얼라이브’(ALIVE) 이후 약 11개월 만의 신보다.앨범에는 선공개된 …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종합무역센터 지하 4층. 수열 에너지 공급시설이 둔탁한 소리를 내며 바삐 움직였다. 물의 열 에너지를 변환하는 ‘히트펌프’도 보였다. 친환경 에너지로 최근 각광받는 수열 에너지로 무역센터 냉난방을 하게 됐다. 수온은 여름에 대기보다 낮고 겨울에는 반대로 …
프리미엄 간편식 전문기업 엔엘글로벌(브랜드명 위드잇)이 ‘2025 소비자선정 우수기업 브랜드대상’에서 식품제조기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회사 측은 “이번 수상은 단순한 제품의 우수성을 넘어, 기술 중심의 경영 시스템과 전문성을 갖춘 리더십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입증한 결과”라는 반…
SK이노베이션이 자회사인 SK온과 SK엔무브의 합병과 대규모 자본 확충을 결의했다. SK온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SK엔무브는 윤활유, 액침냉각 사업을 하는 회사다.SK이노베이션은 이러한 사업 및 재무 구조 재조정을 토대로 미래 전기화(Electrification) 시대를 앞두고 경쟁…
대우건설은 개포우성7차 재건축사업 입찰 제안에서 침수 피해 예방과 화재 대응 등 안전 중심의 단지 조성 방안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집중호우가 빈번해지는 최근 기후 환경에 맞춰 개포동 일대의 지형 특성을 반영한 대책을 제시했다.대우건설은 개포우성7차 단지가 동측 중동고…
일본 기상청은 3일 러시아 캄차카 반도 인근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인한 지진해일(津波·쓰나미) 최소 하루 이상 계속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일본에서만 약 200만 명에게 대피령이 발령됐다. 현지 공영 NHK,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기요모토 마사시(清本真司) 기상청…
이마트는 이마트 동탄점이 리뉴얼을 마치고 31일 ‘스타필드 마켓’ 3호점으로 새롭게 변신해 문을 연다고 30일 밝혔다.이마트 동탄점은 동탄 신도시 입주가 시작된 2007년 12월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로 들어서는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가 지난해 새로 선보인 공간 혁신 모델이다. 매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