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비성 장폐색’ 김영철 “너무 아파 응급실行”
개그맨 김영철(51)이 마비성 장폐색으로 입원했던 사연을 털어놨다.27일 유튜브 채널 ‘김영철 오리지널’에는 ‘김영철 응급실 행’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김영철은 구독자들에게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피드 봤냐. 그게 좀 화제가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앞서 김영철은 지난…
- 8시간 전
개그맨 김영철(51)이 마비성 장폐색으로 입원했던 사연을 털어놨다.27일 유튜브 채널 ‘김영철 오리지널’에는 ‘김영철 응급실 행’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김영철은 구독자들에게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피드 봤냐. 그게 좀 화제가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앞서 김영철은 지난…
올해 상반기 육아휴직자 수가 전년 대비 37.4% 증가했다. 특히 남성 육아휴직자의 비중은 사상 처음으로 36%를 넘어섰다. 27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고용행정통계에 따르면, 올해 1∼6월 중 육아휴직급여를 처음 수급한 고용보험 가입자는 총 9만 5064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6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군사출동을 벌이는 태국과 캄보디아가 휴전협상을 열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AP 통신과 CNN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SNS를 통해 태국 총리 권한대행, 캄보디아 총리와 개별적으로 전화회담을 가졌다며 양국이 휴전교섭을 개시하는데 동…
한 자영업자가 배달 주문 고객으로부터 억지스러운 컴플레인을 받고 환불을 요구당한 사연을 공개해 온라인상에서 공분을 사고 있다.24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이런 진상이 다 있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을 올린 업주 A씨는 배달 주문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
여름철 대표 해충인 모기가 요즘 잘 보이지 않는다. 때이른 폭염과 짧아진 장마 영향으로 7월 중순~8월 초면 절정을 보여야 할 모기가 아예 자취를 감춘 것이다.27일 서울시가 제공하는 ‘모기 예보’에 따르면 이날 모기 발생지수는 2단계인 ‘관심’ 수준이다. 모기 예보는 쾌적→관심→주의…
이재명 대통령이 은행 등 금융회사들의 ‘이자장사’를 비판한 가운데, 금융위원회가 오는 28일 권역별 금융협회들을 만나 ‘생산적 금융’ 확대 방안을 논의한다. 금융위는 27일 “생산적 금융 확대 관련 의견 교환을 위한 비공개 간담회가 28일 오전에 있을 예정”이라며 “금융위와 금융협회 …
# 주말 오전 30대 A 씨는 극심한 두통과 함께 팔다리가 저릿하며 마비되는 느낌을 받았다. 몇시간 휴식을 가진 후 상태가 괜찮아지자, A 씨는 더위를 먹은 탓이라고 생각했지만, 다음 날 비슷한 증상이 또 나타나자 병원을 찾았다. MRI 등 정밀 진단을 받은 결과 뇌경색으로 이어질 수…
여름휴가 목적으로 이달 25일부터 31일까지 휴가 사용을 신청했다가 재난 상황이라는 이유로 반려됐던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이 휴가 신청이 반려된 지 닷새 만에 입장을 밝혔다.이 위원장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휴가 유감’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계획대로라면, 나는 휴가 사흘째에 있…
외도로 이혼하게 된 남편이 최근 자꾸 연락을 해 와 곤란하다는 한 여성의 사연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23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외도로 이혼한 전 남편한테 자꾸 연락이 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씨는 “이 상황을 뭐라고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다. 바…
5·18민주화운동 최후 항쟁지인 옛 전남도청의 명칭과 운영 방향을 모색하는 ‘제2차 토론회’가 29일 오후 2시 광주 동구 금남로 전일빌딩245 9층 다목적 강당에서 열린다.토론회는 광주시, 문화체육관광부 옛 전남도청 복원추진단, 옛 전남도청 복원 범시도민대책위원회로 구성된 옛 전남도…
미국 10대 사이에서 AI 챗봇과의 정기 대화가 일상화되며, 정서적 의존과 인간관계 회피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AI는 위로는 가능하지만 친구는 될 수 없다”며 부모의 관심과 개입을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은 27일 “국민의힘은 혁신을 외면하지 말고 진정한 보수 정당으로 거듭나길 촉구한다”고 밝혔다.백승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대선후보 교체 정치 쿠데타에 아무도 책임지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백 원내대변인은 “대선 후보 기습 교체…
김세영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ISPS 한다 스코틀랜드 여자오픈(총상금 200만달러) 3라운드에서도 선두권을 유지하며 우승 경쟁을 이어갔다.김세영은 27일(한국 시간) 영국 스코틀랜드 에어셔의 던도널드 링크스(파72·6천538야드)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서 이글 1개, 버…
탁구 여자복식 김나영-유한나(이상 포스코인터내셔널) 조가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컨텐더 라고스 2025에서 정상에 섰다.김나영-유한나 조는 27일(한국시간) 나이지리아 라고스에서 열린 대회 여자복식 결승에서 이집트의 하나 고다-디나 메쉬레프 조를 접전 끝에 3-2(8-11 11-4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국에 수입되는 자동차에 대해 품목별 관세 25%를 부과함에 따라 국내 자동차 수출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기업들은 미국 현재 생산을 강화하면서 위기를 극복한다는 계획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현지생산 강화는 관세 부과에 따른 제품 가격 경쟁력 하락을 …
이틀간 제주에서 물놀이 중 3명이 숨지자 행정당국이 재발 방지에 나섰다.제주도는 지난 26일 저녁 관계 부서가 참여한 물놀이 안전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긴급회의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지난 25~26일 이틀간 제주 곽지해수욕장과 월령포구 등에서 3명이 물에 빠져 사망한 데 따른 것이…
6·27 부동산 대출 규제 이후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가 눈에 띄게 둔화됐다. 그러나 거래량 급감과 전세난 가중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은 오히려 짙어졌고, 시장의 시선은 곧 발표될 이재명 정부의 첫 공급 정책에 쏠리고 있다.거래 침체 이어 전세난…‘공급 경고등’ 켜진 주택시장27일 한국부…
우리은행은 서울 회현동 본사에서 정진완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본부장·지점장 등 4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우리은행에 따르면 지난 25일 열린 이번 회의에서 정 행장은 하반기 핵심성과지표(KPI) 절대평가와 퇴직직원 재채용 제도를 본격적으…
충남 태안 근흥면 신진항에 정박 중인 선박에서 화재가 발생, 모두 5척이 전소됐다.충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31분께 32톤 선박에서 시작된 불이 나란히 정박해 있던 선박들에 옮겨붙었다.해경과 소방 당국은 화재 발생 17분 만에 대응 2단계를 발령, 소방 인력 235명과…
서울 중구 명동 롯데백화점 인근 도로에서 땅 꺼짐(싱크홀) 현상이 발생했다가 복구됐다.27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49분경 명동입구에서 을지로1가 방면 남대문로 도로 1차로에서 가로·세로 약 60㎝, 깊이 1.2m 규모의 땅꺼짐이 발생했다.서울시 서부도로교통사업소는 …